[인적자원관리] 주요 기업별 교육훈련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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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육훈련의 의의와 목적
삼성전자의 교육훈련
삼성리더쉽 개발센타
삼성글로벌 마케팅 연구소
삼성 첨단기술 연구소
현장교육
현대의 교육훈련
SK주식회사 교육훈련
SK의 다양한 교육제도
유한킴벌리 교육훈련
본문내용
교육훈련의 의의와 목적

교육훈련이란
-경영관리 활동의 하나, 조직 목적 달성하기 위해 고용한 종업원의 업무처리 능력을 개발하는 활동.

교육훈련의 목적
-인적자원은 조직체의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서 이를 개발하고 조직의 생존과 발전을 위하여 조직원을 교육시켜 그들의 발휘능력을 극대화.

삼성리더쉽 개발센타

급변하는 변화를 수용하고 경영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건전한 기업문화
형성을 위한 Change Agent 양성과 회사 내에서 혁신의 전파를 수행 

MDC(간부 및 임원 양성과정)지향 조직문화의 한 방향으로 정렬하고,
이를 주도적으로 실행할 Leading Group을 양성함으로써 각 제품군별
Global Leadership을 확보토록 함.


삼성글로벌 마케팅 연구소

전 임직원의 고객지향 마인드와 실천력을 제고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사업을 리드하는 solution 중심의 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에 주력 


-고객만족경영과 마케팅 활동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문성 있는 교육내용 개발

-Case Study, Best Practice Sharing 활용

-우수기업 및 당사의 Case를 개발하고 전파하여 현장 문제에 대한 해결대안을 제시

-새로운 마케팅 기법 및 고객지향 경영활동에 관한 연구활동을 통해 경영활동에 기여

-당사 마케팅 활동에 대한 조사 및 진단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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