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다단계판매 암웨이의 유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암웨이
-설립이념
-성장배경
-사업현황
-조직구성현황
-연도별로 본 암웨이
해외 현지법인 현황
-기타영업국가 및 지역
-경영성과

한국 암웨이
-설립시기
-회사소개
-회사현황
-중국암웨이
-암웨이 계열회사
-유통방식
-다단계 판매회사 암웨이
본문내용
----설립이념----
암웨이는 세계 최대 다단계판매회사 중의 하나로써 1959년 미시건주 에이다시에서 제이 밴 엔델과 리치 디보스에 의해 설립되었다.
암웨이 코포레이션은 세계적인 명성의 제조·판매기업으로서 리치 디보스와 제이 밴 엔델 두 사람이 직접판매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자영사업의 기회를 갖게 하고, 우수한 품질의 일상용품을 유통시킨다.”라는 취지로 1959년 미국에서 설립한 회사다. 이 공동창업자는 1949년부터 뉴트리라이트사의 디스트리뷰터로 일하면서 퍼스널 셀링의 높은 성공 가능성을 인지하게 되었고, 10년 뒤인 1959년 전세계 직접판매 업계의 선두주자가 된 지금의 암웨이를 창설했다.

----성장배경----
미국 미시건주 에이다시의 지하창고에서 출발한 암웨이는 생분해성 다목적세제 L.O.C 하이삿을 처음 발표한 이후 꾸준히 취급품목의 수를 늘려가면서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여 사업초기의 소규모 시설에서 지금은 120만 평방 미터 규모의 대단위 생산·유통·사무공간 단지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미국 암웨이 본부는 미시건주 에이다(Ada)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초현대식의 연구개발 센터와 대형 인쇄공장, 에어로졸 공장, 화장품 공장, 액체공장 및 분말 공장, 플라스틱 공장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센터에서는 250여명의 엔지니어와 기술인력들이 미래의 암웨이 제품을 연구하고 있는데, 디스트리뷰터들이 판매하고 있는 거의 모든 제품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제조가 이루어진 후에도 철저한 시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아울러 원료에서 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마케팅] 상품김치시장의 유통경로분석
  • 분석하고, 설문 조사를 통해서 구매욕구세분화, 표적 구매자시장 그리고 유통 목표를 정립한다. 다음으로 어떠한 제약도 없는 상태에서의 이상적 유통경로구조를 설계하고, 현재 김치 시장의 유통경로구조의 분석을 통해서, 이상적 유통경로구조를 도입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제약을 살펴본 후 이상과 현실의 차이점에 선진 유통 사례의 본받을 점을 첨가하여 최적 유통경로시스템을 도출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유통 경로 구성원 관리와 경로

  • [유통학] 한국암웨이 네트워크 방식연구fp
  • 암웨이 코포레이션의 본사와 공장이 있다. 호수를 끼고 있는 미국 북부의 전형적 중소도시다. 암웨이는 이곳에서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등 전세계에서 판매하는 4백5개 품목의 제품을 생산한다. 공장 규모는 49만평,생산시설 길이만도 1.6km에 달한다. 한국에서는 암웨이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로만 알려져 있다. 하지만 같은 업종의 다른 회사들과 달리 판매 제품을 대부분 직접 생산한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암웨이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는 유통회사

  • [마케팅] 유통관리
  • 사례② 암웨이암웨이는 미국 본사에서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위생용품, 주방용품, 세제류 등 5개의 기본 카테고리에 속하는 450여종의 제품을 자체 생산해 전 세계 현지 법인에 공급한다. 한국 암웨이는 2003년 직접 판매 공제조합 및 특수 판매 공제조합 소속사 중 연간 매출액이 1,000억원이 넘어, 다단계 판매업체 9개사 중 1위(매출규모8,074억원순익 723억원)를 차지했다. 이 같은 고속 성장의 비결은 과연 무엇 때문인가. 우선 다양하고 저렴한 제품군

  • [경영사례] `하이리빙`의 성공사례
  • 암웨이를 견제할만한 ‘토종 업체’를 만드는 계기가 된 셈이다. 하지만 당시 국내 토종 업체 중 대기업들이 믿고 거래할만한 규모의 유통 다단계 업체는 사실상 없었다. 때문에 신설 업체를 설립하자는 주장이 재계에서 일어났고, 이에 ‘80년 유통 강자’ 진로 그룹이 ‘㈜진로하이리빙’이란 상호로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를 설립하기에 이른다. 2.4. 하이리빙의 판매 제품하이리빙 코리아가 생활유통 분야의 국민기업으로 단기간에 업계 정상권에

  • 암웨이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암웨이의 경우 TV광고를 통해 국내의 부정적인 이미지의 개선에 사례가 있다. ▪ 새로운 판매 방식 도입: 전자상거래를 도입하여 판매 촉진을 꾀하고 있다.▪ 최첨단 물류시스템 건설: 충북 음성에 새로운 8600평 대지에 새로운 물류창고를 건 설하고 있다. 물류합리화를 위한 음성 물류 시설이 완공되면 한국암웨이의 모든 제품의 입출고 및 보관을 이곳에 일원화하게 되고 더욱 효율적인 제품관리 및 유통이 가능해진 다.Ⅳ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암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