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의 현황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자상거래란?

2. 인터넷 경매의 역사와 옥션의 성공 배경

3. 옥션의 전략

4. 대금결제 수단 및 배송방법

5. 옥션의 성과와 평가

6. 인터넷 경매의 현황과 쟁점
본문내용
(주)옥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1. 전자상거래란?
정의하면 "인터넷상에서 일어나는 상거래, 즉 상품 및 서비스를 인터넷상에서 사고 파는 모든 경제적인 행위"이다. 즉,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기업이 가상상점(Virtual Store or Mall)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일대일 비즈니스를 가능케 해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 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는 새로운 시장 진입 방법이며, 아울러 기업환경 전반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생활 방식까지도 변화시키는 강력한 도구라 할 수 있다.


2. 인터넷 경매의 역사와 옥션의 성공배경

인터넷 경매는 현재 미국의 이베이사와 기타 업체들이 난립을 하고 있다. 이 중 선두주자인 이베이사의 독점적인 지위속에 나머지 틈새 시장을 다른 업체들이 공략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현재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인터넷 경매는 한 청년이 수집광인 여자친구를 위해 만든 사이트에서 시작되었다. 이 사이트가 바로 이베이사인데 95년도에 개설되어 현재 전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국내의 인터넷 경매 시장 역시 비슷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의 CRM 사례
  • 기업들은 고객 성향에 대해 통계를 낼 수 있고, 웹사이트 단장을 갱신하기도 한다.) 고객의 모든 정보와 성향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마케팅활동으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 솔루션이 e-CRM이다. 참고- e-CRM은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데이터를 모아 이를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인터넷상의 다양한 채널(예를 들면 콜센터, e-mail, FAQ, live chat 등을 들수 있다.)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 및 추가, 확장시켜 기업이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

  • [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사이트 비교분석(옥션,와와,셀피아)
  •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3 Electronic Commercial Website B2B, B2C형식의 경매사이트인터넷 경매사이트 현황인터넷 경매시장인터넷경매의 인기비결인터넷 경매업계의 최근 경향최근의 국내 인터넷경매시장옥션(www.auction.com)-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와와(www.waawaw.com)-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셀피아(www.sellpia.com)-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커뮤니케이션관점에서 살펴본 옥션, 와와, 그리고 셀피아고객만족의 증대참고한 Web Site목록BTC, CTC 형

  • [창업계획서] 스마트폰 이벤트 어플리케이션-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사업계획서
  • 경매 결과 1등에 전면광고 기회) 하교 퇴근 시간: 응답 결과 확인 페이지+경품 제공 스폰서들의 배너 형식 광고, 분야 별 별도 광고 아침 VS Today은 단 한 번의 버튼 클릭, 즉 아주 간단한 참여만으로 현황 정보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여론을 공유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Twitter 등 SNS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수행하며, 뉴스와 잡지, 포털 사이트와 같은 정보 제공의 기능과 더불어 실질적인 혜택 제공 및 소비자의 설레임 자극 등 복권과 경

  • [경영정보시스템] 옥션의 기업분석 및 웹사이트비교분석
  • 옥션의 기업분석 및 웹사이트 비교분석2004 . 5. 22 목 차인터넷 경매의 특징 옥션 소개(기업현황)웹사이트 비교분석(waawaa,esale)SWOT분석 및 약점 극복 및 강점 강화 전략옥션의 성공 요인향후 전망 및 시사점인터넷 경매 특징E-비즈니스의 유형 중 높은 수익성 보유 합리적인 가격 결정 구조매출 증가에 따른 비용 부담 적음기존 경매 제도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 극복거래되는 상품의 다양성과 무한성새로운 유통 혁명, 다양한 판매 주체 소유일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분석
  • 분석 제 1 절 기술 진보제 2 절 온라인 시장 현황 제 3 절 고객심리변화제 4 절 온라인 쇼핑 미래 제 4 장 경쟁자 분석 (1) 옥션 제 1 절 옥션 소개1. 회사 소개2. 연혁3. 경영 이념4. 회사 재무 정보(1) 대차 대조표(2) 손익 계산서(3) 분기별 재무실적 추이제 2 절 옥션 사이트 분석1. 인터넷 경매 사이트2. 경매 진행 절차(1) 물품대금 입금하는 법(2) 물품 수령하는 법(3) 물품 반품하는 법3. 부가 서비스(1) 자기 소개란 코너(2) My M-Auction(3) 관심 물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