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전자의 성공과 미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삼성전자의 현황

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1) 삼성전자의 전략
2) 경영자 리더쉽
3) PDR이론으로 분석한 삼성전자

3. 삼성전자의 미래


Ⅲ. 결 론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지상의 왕자 코끼리다. 덩치가 워낙 커서 섣불리 다루면 그야말로 장님들의 코끼리 만지기에 그치기 쉽다. 시각장애자가 코끼리를 잘못 더듬으면 뿔인지, 벽인지, 기둥인지 분명히 알 수 없는 것 아닌가. 코끼리가 육상동물 가운데서 가장 큰 존재이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성전자가 대기업이라는 것까지는 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큰 기업인지, 국제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인지는 잘 모른다. 평면적으로만 보면 장님 코끼리 더듬듯, 본모습을 쉽게 알 수 없을 만큼 삼성전자는 공룡같은 글로벌 기업이다. 어떤 사람들은 삼성전자를 「주식회사 대한민국」 그 자체라고 말하기도 한다.

삼성전자의 현황
산업정책연구원(IPS)은 36개국의 최근 3개년 제품 및 서비스 수출액, 관광수입 , 국가경쟁력지수, 친근도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조사한 국가 브랜드 가치평가 결과 우리나라 브랜드 가치는 올해 전세계 36개국중 12위, 그중 국내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는 삼성전자로 21조 7천여 만원의 가치를 갖고 있다는 평가다.
국가 브랜드 1위는 미국이 3조2천억달러로 1위를 지켰고 독일과 일본이 각각 1 조7천억달러, 1조달러로 2,3위를 차지했다. 국내 기업 대상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는 삼성전자가 지난해보다 3조원 가량 높 아진 21조7천796억원으로 3년 연속 최고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선정됐다. 2위는 SK텔레콤[017670]으로 8조1천935억원, 3위는 현대차[005380]로 6조5천13 억원을 기록했으며, KT[030200]와 LG전자[066570]가 각각 5조4천640억원, 3조1천845 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상승률 세계 최고수준이다. 99년 31억달러로 100위권 밖에 머물던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000년 52억2300만달러(43위)로 껑충 뛰었고 2001년 63억7400만달러(42위), 2002년 83억1000만달러(34위)로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브랜드가치 상승에서 애플이 전년 대비 23.7%로 가장 많이 올랐고, 삼성전자는 15.7%로 아마존닷컴(22.1%), 야후(16.7%)에 이어 네 번째를 차지했다. 2002년, 2003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률 1위를 비롯해 지난 4년 동안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 상승률 `톱 5` 에 줄곧 들었다.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삼성전자의 올 2/4분기 매출(14조9795억원)과 맞먹는 수준이다. 또 코카콜라가 673억9400
참고문헌
참고 도서
한국경제신문 특별 취재팀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2002
매경 ECONOMY 2005.4.6

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
동아일보 - http://www.donga.com/
서울경제 - http://kr.dailynews.yahoo.com/
헤럴드경제 - http://www.heraldbiz.com/

참고 인터넷 사이트
삼성전자 홈페이지 - http://www.sec.co.kr/
외국학 종합 연구센터 - http://segero.hufs.ac.kr/

논문
홍봉균 ⌜한국기업의 국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P.42~5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애플 경영전략보고서INDEX서론Ⅰ. 애플 기업소개1. 애플의 역사2. 애플 로고 변천사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1. 애플의 디자인 경영2. 제품차별화 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본론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1. iMac 아이맥2. iPod & iTunes3. iPhone 아이폰4. iPad 아이패드5. iCloud 아이클라우드Ⅳ. 애플 실패사례분석1. Power CD2. USB 퍽 마우스3. PIPIN4. Mac Cube5. Mobile Me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결론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Ⅶ. 시사점

  • [경영분석]삼성전자 기업분석
  • 삼성전자의 세계화 전략은 단순한 제품 생산과 판매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해외 7개 지역별 자율경영 체제를 통해 기술과 노하우의 전수와 더불어 안정적 고용창출, 현지 부품의 조달 확대 등 현지사회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건전하고 미래 지향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자율과 창의가 살아 숨쉬는 기업 문화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일하는 보

  • [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성공한 삼성전자와 애플사의 경영전략 분석(1) 경영전략의 공통점 o “스피드 경영 전략”- 예측이 불가능한 미래 변화 속에서 스피드 경영이 불가피해짐. 애플과 삼성은 스피드 경영을 통해서 경쟁 속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음- 스피드 경영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경영성과 측면 : 기회선점효과 → 신규시장 조기진출과 한계사업 조기정리의 효과

  • [국제마케팅] 삼성의 국제마케팅 전략
  • 성공한 기업 삼성- ‘대한민국은 삼성 공화국이다’- 24개의 생산법인, 61개의 판매법인, 8개의 지역별 총괄체제- 명실공히 GLOBAL 기업으로 평가현 지 화 전략2. 나라별 현지화 마케팅 사례 분석1) 중 국가. 진출배경 및 현황- 세계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 중국이동통신 시장은 국내 이동통신산업의 새로운 수출시장으로, 또한 파트너로서 중요성이 부각 나. 삼성전자의 애니콜 성공 - 1998년 삼성 애니콜 진출- 초기 점유율 9.5%, 3위 - 작년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
  • ⦉ 목 차 ⦊Ⅰ. 서론 1. 연혁2. 기업정보Ⅱ. 본론 1. 조직구조 1-1 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1-2 Lewin의 행동변화 단계과정에 따른 조직변화와 관리1-3 7S모형에 따른 삼성전자 조직문화 분석1-4 GPM제도의 특징1-5 RPM제도의 특징1-6 GBM제도의 특징2. 기업정보 2-1 ‘이건희 회장의 오너십’ 인력중시 경영2-2 노조 없는 기업 문화2-3 교육제도2-4 체계적 인재관리2-5 삼성그룹의 과거와 현재의 기업문화 비교연혁 삼성 재벌은 무역업에서부터 섬유, 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