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분석]델컴퓨터(Dell Computer)의 SCM추진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델 컴퓨터 소개

*델 컴퓨터의 전략

*델 컴퓨터의 SCM
- 고객과 부품공급사를 직결, 7일분의 재고를 1일로
단축
- 지불보다 입금이 빠르다.
- "Supply Commerce"를 추진

*델 컴퓨터의 성과
본문내용
DELL Computer
우리 조는 유통 성공사례로서 현재 인터넷 매출 1위를 달리고 있고,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이라는 대담한 전략을 추구하여 90년대에 들어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있는 DELL COMPUTER를 선택하였다. 특히 델 컴퓨터는 효과적인 SCM의 구축으로 성공한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 델 컴퓨터 소개
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 회장이 자본금 1000억 달러로, 세계 주요 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컴퓨터업계에서 직접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델 컴퓨터의 창업아이디어는 델 회장의 직접적인 경험에서 나온 것이었다. 소비자가 원하는 컴퓨터를 조립해서 판매한다는 주문제작 아이디어는 학생시절에 PC를 갖고 싶었지만 돈이 모자라 부품을 따로 구입해야했던 그가 기업이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사양의 제품을 만들어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이를 사업화 한 것이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었다.
델은 노트북에서 웍스테이션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한다. 그리고 컴퓨터 업계의 신기원을 기록한 "직접 판매 방식(direct business model)"을 도입하여,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이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들어지고 있으므로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세브란스병원의 혼합형병원조직과 델컴퓨터를 통해 본 수평적조직에 관한 연구
  • Dell의 환경 분석 212.3 Dell의 조직 구조 262. 4 Dell의 성공전략 273. 사례개발 353.1 국내 - 세브란스 병원 353.2 해외 사례 – Dell 컴퓨터 37Ⅲ. 결 론 40참 고 문 헌 41Ⅰ. 서론1. 주제 선정 이유연구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는 조직의 종류와 조직의 특성에 대하여 많은 토의를 하였다. 국내 사례와 해외 사례 선정 시 어떠한 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고 그 특성상의 특이점은 무엇일까 하는 토론의 과정을 걸치면서 우리 조에서는 병원의 혼합형 조직과 델 컴

  • [공급사슬관리] 델 컴퓨터, 삼보컴퓨터의 SCM 전략
  • - Supply Chain Management - 목 차 Ⅰ 서론1. SCM정의2. SCM 등장배경3. SCM 중요성과 도입효과4. SCM의 주요 기능 및 관련 기술Ⅱ 본론1. Dell의 기업분석2.델 컴퓨터의 SCM 전략3. 삼보의 기업분석 4.삼보컴퓨터의 SCM전략 5.삼보 SCM의 실패요인Ⅲ 결론1.비교&시사점2. 참고문헌 Ⅰ 서론 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란 원

  • [기업분석] 델컴퓨터 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
  • 분석⊙ 생산유통① 델의 직판모델(Direct Model) 델은 구매의 전 과정을 총괄하는 인터넷 점포를 이용하여 가치사슬 내의 중간유통단계를 제거한 직판모델을 구축하였다. 이를 컴퓨터를 통한 컴퓨터 판매 혹은 Dell Direct Model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고객이 온라인 상의 인터넷 점포에서 주문을 하면 바로 공장으로 연결되어 생산을 하게된다. 기존의 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데서 주문 받은 것을 생산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이는 SCM에서의 가치사슬의

  • SCM의 실행기법과 e-SCM
  • 델컴퓨터 등도매상소매상고객제조공장Direct Biz ModelDell 컴퓨터社참고6 e-SCM의 효과 ▶ 아웃소싱의 활성화▪ 마케팅 기능만 가진 회사의 출현  가상통합기업(Virtual Integrated Enterprise) 창고에 재고를 쌓아두지 않고 영업을 하거나, 유통업체와 생산공장이 없는 기업 가상통합기업은 회사경영에 핵심적인 업무만 처리하고, 나머지는 아웃소싱(outsourcing)하므로 속도경영이 가능함직원들은 사무실과 근무시간도 스

  •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요인,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황,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정보안전,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사례
  • 컴퓨터업체보다 절반 이상이나 속도가 빠르다. 또한 고객이 물품 도착 일을 문의해 오면 곧바로 현재의 생산공정을 알려 줄 수 있게 하였다. 현재 델 컴퓨터의 홈페이지(www.dell.com)에는 하루 평균 1천 4백만 달러에 달하는 PC 구매주문이 들어오면서 델 컴퓨터는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성공적 활용사례로 꼽히고 있다.2. 시스코 시스템즈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는 전 세계 시장에 인터넷 라우터의 80%를 제공하면서 무선통신을 위한 하드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