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사례] 민들레영토 고객만족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민들레 영토 소개

Ⅱ. 경쟁사 분석

Ⅲ. SWOT 분석

Ⅳ. CS 전략

Ⅴ. ES 전략

Ⅵ. 결론
본문내용
1. 민들레영토의 역사
민들레영토는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신촌모점), 97년 9월 고려대점, 98년 12월 대학로본관이 세워졌다. 이듬해 99년 11월 대학로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2001년 6월 명동점, 8월 신촌모점앞 신촌신관, 11월에는 경희대점, 12월 대학로에 민토문화관이 생겼다. 2002년 9월 양평에 민토수양관이 오픈 했으며, 2003년 2월 신촌에 민토마현관, 4월에는 구의동에 지역 민토가, 상반기중에는 경기도 분당점이, 5월에는 서울 그리스도신학대학내에 민토가 들어섰다. 현재 22개점이 세워졌고, 중국 북경점과 미주 지역 지점도 개점 준비 중에 있다.

2. ‘민들레영토’의 뜻
지승룡 소장님은 “민들레 영토 이름은 70∼80년대 젊음을 보낸 세대와 90∼2000년대 젊음을 보내는 세대간 공감을 주는 상징을 찾으려고 하던 중 민들레꽃이 떠올랐어요. 꽃씨가 제한 받지 않고 어디든 날아가는 모습은 열린 마음으로 세계를 향한 창조성의 모습일 것이고 그 꽃씨가 날아간 어느 곳에서든 강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결코 약하지 않고 자기 목소리를 낼 줄 아는 우리의 또 다른 자존적 모습이겠고 이런 창조성과 자존적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의 영토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민들레 영토라 이름을 지은 것입니다.”라고 민들레영토의 이름배경을 밝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감성마케팅 전략과 사례
  •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감성 마케팅 사례BackgroundOrganization 2005사례평가 및 결론토의감성마케팅 사례마케팅 전략3. 현대카드현대카드는 독특한 방법으로 효과를 올린 대표적 사례이다.- 현대 카드 슈퍼콘서트 도심 한복판의 스키& 스노우 보드대회- 다양한 카드 디자인감성 마케팅 사례BackgroundOrganization 2005사례평가 및 결론토의감성마케팅 사례마케팅 전략4. 민들레영토시각 – 동화같은 나라 인테리어사람, 하늘, 땅이라는 주제로 ‘내

  • [경영과학] 민들레영토 조리실 분석 보고서
  • 민들레영토는 신촌, 대학로, 고려대, 홍익대, 경희대, 그리스도 신학 대학 등 주로 대학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 고객들을 주요한 타겟으로 하고 있다.현재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진출도 추진 중이다. 우리의 사례 분석 대상은 여러 민들레 영토 점포 중 가장 큰 규모인 신촌 신관(6층 규모)이며 동일 시간에 평균적으로 50명가량의 인원이 근무하고

  • [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민들레 영토가 국내 외식 만족도 1위,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성과를 일궈냈다는 기사를 접한 기억이 있다. 카페 이름부터 특이한 민들레 영토는 기타 여러 카페 브랜드와 비교되고는 한다. 대개 비교하는 업체가 외국에서 들어온 외식업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성과는 국내 브랜드의 가능성을 제시해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또한경영한류를 이끈다는 민들레 영토는 중국과 미국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한다.현재 민들레 영토는

  • [디자인 마케팅] 기업의 성공 & 실패 사례
  • 고객에게서 호의적 감정을 얻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각 기업들은 감성이라는 소구점을 이용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더욱 더 가치 있게 만들 수 있기에 미래에도 계속하여 감성 마케팅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IV. 민토 성공 사례 : 결 론참고 사이트www.lgeri.co.kr 감성 마케팅에 대한 오해‘ www.seri.org 변화의 주인공, 감성 마케팅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www.minto.co.kr*IV. 후터스 실패 사례 : 결 론여러 외국계 외식 기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사례1) 민들레 영토‘민들레영토’는 10년 전 기찻길 옆 10평짜리 작은 가게에서 시작할 때만 해도 하루 100명 정도의 고객이 찾았지만, 지금은 하루 1만 명이 찾는다. 손님들의 마음속에 뿌려진 희망의 씨앗이 10년 동안 무럭무럭 자라 이제 그 열매를 보게 된 것인데, ‘감성마케팅’이라는 말이 이씩도 전에 이미 민들레영토는 감성마케팅이 시작되고 있었다. 감성리더가 감성공간을 만들고, 그 새로운 감성공간에 감성사원들이 ‘어머니의 사랑’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