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철도공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철도공사의 연혁

철도청에서 철도공사로의 변경 배경

철도공사 분석

철도공사의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내용
4.1 공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


공사직원을 준공무원으로 생각하는 문제점

공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인한 문제점

피그말리온 효과, 스테레오 타입


4.2 조직의 경직성에서 오는 문제점(1)
4.2 조직의 경직성에서 오는 문제점(2)
4.3 공공성과 기업성의 상충에 따른 목표 의식의 공유 어려움
4.4 인사고과 문제
2. 평정자와 확인자로 이루어진 평가의 단순화

5.2 조직의 경직성에 대한 해결방안
아웃소싱, 비정규직 활용


업무가 단순하거나 업무수행에 있어 안전과 직결되지 않고 전문성을 요하지 않는 업무


경쟁과정을 거쳐 선발된 정규 직원에 대해서 채용단계부터 간부화 하여 정규직원이 핵심 업무를 담당하게 함


인력감축 전담기구를 구성하여 조직원의 사기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적절하게 구조조정 할 수 있도록 함


계속적인 교육


직장 내 교육(on the job training) vs 직장 외 교육(off the job training)

직급별에 따른 차등 교육
- 신입자 교육 훈련
- 일선 종업원 교육 훈련
- 감독자 훈련
- 중간 관리자 훈련
- 경영자 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의 조직문화 및 조직개발 프로그램
  • 조직행동론 < 목 차 >I.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II. 본론 1. 아시아나의 조직문화 2. 조직개발프로그램 3. CEO리더십 4. 경쟁기업 비교분석(대한항공) 5. 아시아나의 성공사례III. 결론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시사점 I. 서 론1. 선정동기공공기관과 회사를 비롯한 사회 조직체를 통하여 생산된 산출물들은 크게 제조업 생산물과 서비스업 생산물로 나눠진다. 이 중 서비스업은 이미 국가 총생산량에서 제조업을 압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

  • [조직행동론] 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
  • 조직 활동을 전개하여 특정 중요업무가 주어졌을 때 각 개인이 아닌 조직의 이익, 그리고 조직 내에서의 행복을 위한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하는 공동 참여 체제를 확립 해야한다. 결과적으로 개인적으로 지적으로든 심적으로든 성숙된 구성원이 나아가 공동체 로서의 역할도 증대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2. 참고자료1) 「조직행동론 제 14판」 11장 커뮤니케이션 2) 진천역 역무원과의 인터뷰 내용3) 대구지하철공사

  • [인적자원론] 국민은행 합병후 인적자원개발
  • 조직 역량제고자기주도 학습지원추진전략 MSB전략 지원연수핵심인력 연수수준별 직무연수직급별 리더십 연수경영스킬과정 여수경영관리 및 팀빌딩연수자기주도학습시스템 강화자기개발 지원대학(원)학비 지원추진방안1) 직무역량: 조직 차원에서 필수적인 것2) 리더십 조직 역량 : 조직 개발과 관련- 리더십 연수와 경영관련 skill 연수3) 자기주도학습 지원 : 개인역량과 관련- 어학 분야(영어)나 대학(원)에서의 학문, 금융공학등 본인이

  • [관광,서비스,마케팅,기업마케팅] 롯데관광에 대해서(기업분석)
  • 공사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해지면서 여행시장이 급속하게 다변화 되어가는 지금의 실정에서 여행사나 항공사들이 경쟁력을 가지지 못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넷 사이트를 마련하지 못한다면 곧 문을 닫아야 할 정도로 여행업은 특정한 상품이나 기술이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으로서 그 가치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산업중의 하나입니다.그래서 저는 롯데 관광의 여러 가지를 조사하면서 여행업의 경쟁력이란 서비스의 경쟁력이라는 것을 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조직과 인간이란 수업이 병행해서 듣지 않았다는 것이 무척이나 후회가 되기도 하였다.2. 자체평가조 원평 가강 진 희★★★★★★★★★★권 혜 량★★★★★★★★★★김 미 미★★★★★★★★★★김 수 미★★★★★★★★★★김 재 윤★★★★★★★★★★이 혁 수★★★★★★★★★★참고자료점포관리론(상ㆍ하) 이광종/한수협 출판부 소비자 행동론 최석환/대경 출판부할인점 경영 오세조디스카운트 스토어의 길 이광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