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스타벅스의 동기부여(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otivation theory
Introduction & necessity of motivation
How starbucks motivate employees
Interviews
The result of Motivation
Implication
Considerations
본문내용
Definition
Motivation represents the forces acting on or within a person that cause the person to behave in a specific, goal-directed manner.
Phases of the motivational process

A key motivational principles
Performance = ƒ ( ability x motivation )
Ability is the person’s talent for performing goal related tasks
Ability alone isn’t enough to ensure performance at a high level
The person must also want to achieve a high level of performance

-> Thus discussions of motivation generally are
concerned with what drives behavior, what direction
behavior takes, and how to maintain that behavior


How starbucks motivate employees

Welfare and Benefit for Employee
High salary, Medical Insurance service, community, Child / Elder care
Siren plus system (cultural needs satisfaction)

Bean stock System (Stock option)

Leadership of Trust and Respect Employees
Star skills : Horizontal relation furtherance between master sergeant and subordinate

Education to Employees
Product quality and level of service elevation
Pride encouragement
참고문헌
Reference
김영한, “스타 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Books, 2003
하워드슐츠,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박동수-이희영-정성한 공저, “조직 행동”, 경세원, 2002
주교재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starbucks.com/
http://www.georeport.co.kr/news/articleview.asp?no=12775&menu_code=c105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 애널리스트에 대해서
  • 동기, 시장 Consensus와의 비교분석도 필요- 실적분석을 토대로 종전에 제시했던 Forcast를 점검하고 필요시 전망치를 수정- 수정된 Forcast를 토대로 Valuation을 점검(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점검)- 이것이 바로 시장에서 자신의 신뢰를 높이는 길이며, 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실적분석 직후 업종 종합 분석 혹은 업종 내 특이종목이나 유망종목에 대해 Insight 혹은 In-depth 분석자료 발간이 중요- 실적분석자료는 Main Menu가 아니지만, main menu에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행동론 최석환/대경 출판부할인점 경영 오세조디스카운트 스토어의 길 이광종/하수협출판부물류 및 유통의 기초 이론과 신전략 설봉식 쇼핑의 과학 파코 언더힐 /신현승 역 2000 (알기 쉬운) 소매업경영 김배한 마케팅원론 박인수 유통관리 김상현 경문사 유통 채널 Management 물류 및 유통의 기초 이론과 신전략 설봉식 영진Biz.com(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진용 박영사 (전략적)유통기업의 경영 김광규 형설 유통관리 이수동 법문사 유통업 창업과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동기부여 방법은 직원들이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돕는 것이라는 말이다. Anthony Robbins,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나도 분명히 힘든 때가 있었다. 그러나 그 고통의 기간 동안 나는 배우고 인내하고 끊임없이 성공을 향해 나갔다. Anthony Robbins,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혼다는 결단을 내리고 행동으로 옮길 때, 단기적으로는 그것이 제대로 안 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았다. 성공하려면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야 한다. Anthony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조직의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경   영자와 구성원의 노력이다.  2. SCM전략의 성공사례1) 스타벅스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

  • 스타벅스,스타벅스판매전략,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중국,스타벅스일본,스타벅스해외진출전략,스타벅스사업소개,스타벅스중국내수시장,스타벅스해외진출현황,스타벅스마케팅
  • 스 타 벅 스 목 차1. 스타벅스 p. 31-1 기업소개 p. 3 1-2 판매전략 p. 121-3 사회공헌활동 p. 16 1-4 Before/After : CEO 하워드 슐츠 경영복귀 p. 18 2. 해외진출현황 p.192-1 해외진출 전략 및 사업소개 p. 202-2 스타벅스 코리아(성공사례) p. 212-3 스타벅스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