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스타벅스 CEO의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벅스의 역사
스타벅스의 마케팅 측면 분석
스타벅스 CEO의 리더쉽 측면 분석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측면 분석
컨벤션 조직의 시사점
본문내용
Brief History

1971 제리 볼드윈, 제프시겔, 고든 바우커에의해
시애틀에 스타벅스 “커피 티 앤 스파이스” 오픈.

1987 현재 스타벅스 CEO인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CORPORATION”으로 설립.

1988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 직장‘의 하나로 꼽힘.

1992 “SBUX”의 이름으로 Nasdaq에 최초 상장.

현재 40여개국 총 9000개의 점포를 운영.


Brief History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법인 설립.
1999 7월27일 서울 이대 1호점 개장 이래 최근 오픈한 이태원점에 이르기까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100개 매장 운영.
2001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신세대 뿐만 아니라 직장인,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
강한 로열티 형성
커피브랜드 1위 독보적인 자리 차지.

STARBUCKS의 5P

Product: 맞춤형 커피와 어디서나 동일한 맛의 커피.
Place: 타겟 고객이 있다고 판단되는 곳에 매장을 집중적으로 설치.
Promotion: 초창기에는 예산 부족으로 광고비를 책정하지 못함.
현재는 스타벅스만의 Pomotion방법으로 광고비를 예산을 크게 줄임.
People: 종업원의 서비스가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마인드.
Price: 프리미엄 가격 정책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쉽] 카리스마적 리더십에 대하여..
  • 리더쉽을 어떻게 키울 수 있는가1. 도입 - 우리는 왜 카리스마적 리더쉽에 주목하는가“카리스마적 리더의 시대는 끝났는가.”최근 탈 권위, 탈 집중화 추세에 따라 리더가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언론은 이번 대선이야말로 ‘제왕적 대통령’이 아닌 ‘개방적인 CEO형 대통령’을 뽑을 때라고 입을 모은다. 정치인들은 자신의 ‘서민적인’ 면모를 부각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국민들도 ‘추진력’보다는 민주적

  • [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CEO의 자질조건.3 2.2 성공한 글로벌 CEO 스타벅스-하워드 슐츠 2.2.1 기업소개와 연혁4 2.2.2 CEO 소개7 2.2.3 하워드 슐츠 취임 전후 스타벅스 상황7 2.2.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9 2.2.5 스타벅스 성장방향과 비전.14 2.2.6 글로벌 CEO, 하워드 슐츠.

  • 스타벅스 하워드슐츠 리더쉽(A+ 자료입니다)
  • Pour your heart into it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리더쉽 분석 - 목 차1. 선정 이유2.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3.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1) 섬김 리더쉽2) 신뢰 리더쉽3) 실행 리더쉽5. 리더로서의 영향력1) ‘원두주식 (bean stock)’ 통해 직원들에게 오너쉽 부여 2) 커피에 대한 새로운 인식 창출 3) ‘스타벅스 효과’ 4)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실현 1. 선정 이유커피를 갈아 금으로 만드는 기업, 천 년의 커피 역사를 뒤집

  • [리더쉽]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리더쉽
  • 커피 한잔에 담긴성공신화하워드 슐츠의 리더쉽-Pour Your Heart Into It-목 차24주제 선정 동기3133하워드 슐츠 소개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8법칙요약 및 결론주제선정동기단 한 개의 점포에서 출발10년 만에 2000여 개의 스토어현재 전 세계 6000여 개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등극How ?스타벅스의 발전 요인소비자 패턴의 변화질 좋은 제품 구매서비스 선호 2. CEO 하워드 슐츠빛나는 리더쉽인간중심 경영하워드 슐츠 소개1953년 뉴욕 브루클린 출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리더쉽 유효성과 상황이론 리더쉽에 관한 특성이론과 행동이론은 모두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리더쉽 유형을 찾는데 실패하였다. 따라서 리더쉽에 관한 연구는 리더쉽 유효성을 리더, 부하, 상황, 그리고 그들간의 상호관계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보고 있다. 상황이론에서는 상황요인에 따라 리더쉽의 유효성이 달라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따라서 상황에 적합한 리더쉽 유형을 찾아내려고 한다. 이들 상황요인에는 조직구성원의 특성과 기대 및 행위, 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