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비교분석 -경쟁우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1.세계운송산업계의 현재
2. 국내항공운송업계의 현재
제2절 대한항공의 경쟁우위전략
1.대한항공의 소개
2. 대한항공의 기업이념
제3절 아시아나항공의 경쟁우위등장
1. 아시아나항공의 등장
2. 아시아나호의 출범
3. 아시아나의 기업이념
- 본문내용
-
국내 항공업계의 위기
- 미국을 비롯한 외국항공사들의 대거 취항→경쟁 심화
- 외환위기
- IMF로 인한 탑승객 감소 → 손해 누적
( 적자노선에 대한 폐지, 운항 횟수의 축소 )
1.대한항공의 소개
- 한진그룹이 1969년 3월 1일 대한항공사 인수
일본, 동남아 운항 시작 → 전세계 34개국 88개 도시 취항
1989년 1월 IATA 정식 가입
2. 대한항공의 기업이념
(1) 기업문화
‘기업은 인간, 사업은 예술’ → 경영철학
인간의 무한한 창조성 신뢰
미래에의 도전 의식 - 진취적/창조적인 조직
기술혁신과 새로운 생활가치의 창조
→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 공헌 세계적인 공익기업
1. 아시아나항공의 등장
* 아시아나 항공의 등장 배경
⇒ 우리 나라 또한 이러한 추세에서 예외일 수는 없었음.
∴ 외국항공사의 서울시장 잠식, 아시아/태평양지역과 국내 항공수요 증가 등에 대응하기 위해, 오랫동안 1사만을 육성/보호하던 항공정책의 수정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자료 잘 받았습니다.
- qomqom1***
(2011.12.07 19:39: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