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 농심 중국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신라면, 세계적인 브랜드 도약”
신라면, 광활한 대륙을 향한 도약
만리장성을 향하여
만리장성을 뛰어넘다
신라면의 세계화
부 록 –첨부자료
- 본문내용
-
국내 라면시장의 선두 (주)농심(대표 이상윤)이 최근 신라면으로 중국시장에 대대적인 선풍을 불러일으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농심은 중국 내 연쇄점 870개, 할인점 64개, 편의점 3971개의 유통망을 형성, 외국 기업 중 최고의 판매망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컵라면 위주의 시장. 구조 속에 끓여먹는 라면을 알리는데 주력, 봉지라면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농심의 이와 같은 중국시장의 대대적인 성공은 업체만의 성과가 아니라, 한국 식 문화의 세계화를 이루는데 국가적인 역할을
했다는 게 업계와 소비자들의 평가다.
‘우리의 맛이야 말로 세계적인 맛’
신라면을 국내 브랜드가 아닌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든다는 농심의 야심 찬 목표와 국내외 시장에서 라면업계를 주도할 수 있었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마케팅 팀 김광현 과장에게 들어보았다.
Q: 신라면이 해외시장서 크게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A: 세계라면협회(IRMA)의 발표자료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라면은 연간 약 653억 개 이상이 소비된다. 즉 라면은 이제 햄버거, 스파게티 등과 함께 전 세계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식품으로 발돋움했다. 농심은 세계시장 진출의 기본정책을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우리 한국인의 입맛에 맞고, 세계 각지에서 즐겨 먹고 있는 농심 제품의 독특한 매운 맛이야말로 바로 우리 브랜드의 노하우이자 최고의 경쟁력인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중국에서 농심은 신라면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TV광고와 주요도시에 버스광고를 실시하는 등 광고를 강화하고, ‘농심 신라면배’ 세계 바둑최강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농심이 바둑대회 명칭을 회사 이름이 아닌 농심 辛라면배로 한 것은 라면의 세계 최대 소비국인 중국, 일본, 한국 등지에서 辛라면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향후 라면 등의 수출 및 소비에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