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aier의 세계경영 ……………………… 1
1) 회사소개 ……………………… 1
2) 경영전략 ……………………… 2
Ⅱ. Haier의 한국 진출 ……………………… 3
1) 진출동기 ……………………… 3
2) Haier의 한국진출 현황 ……………………… 3
3) Haier의 한국진출 방식과 목표 ……………………… 5
Ⅲ. Haier의 한국진입 실패사례 및 일본에서의 성공사례
……………………… 6
1) 한국에서의 실패사례 ……………………… 6
2) 일본에서의 성공사례 ……………………… 8
Ⅳ. Haier의 한국진입 전략 평가 ……………………… 9
1) 한국의 전자제품시장에서의 애로사항 ……………………… 9
2) 향후 전략과제 ……………………… 10
글로벌경영 1조
※ 글로벌 경영 사례 조사 개인별 후기모음 ……………………… 13
- 본문내용
-
경영전략
현재 중국 내 8개의 사업장과 국외 미국을 포함한 13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하이얼은 총 종업원 수가 3만명에 달하고, 생산 제품수가 13,000여종이 이르는 대기업이다. 한국을 포함한 160여개국으로부터 수출을 하고, 2001년도 매출액은 79억달러, 2001년도 순이익은 25억위엔이다. 전체직원의 평균연봉은 20,000위엔 이며, 매년 70%의 고성장이라는 눈부신 기록을 현재 달성중이다.
이러한 성장을 이루게 되는 성공의 전략은 첫째, 중국 기업으로는 드물게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지적할 수 있다. ‘진실된 마음을 영원히...’라는 회사 이념에서 보듯이 ‘시장에서는 No라고 말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고객을 상대함으로써 하이얼은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고가품 시장 공략 및 다른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실제로 하이얼의 중국내 브랜드 인지도는 마이크로소프트보다도 높고, 제품 가격 또한 자국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볼 때 월등히 높다.
둘째, 적극적인 M&A 전략을 들 수 있다. 부실한 기업들을 인수해 제품라인과 시장을 끊임없이 확대하였는데, 최근에는 안샨신탁회사를 인수하여 금융서비스 시장에까지 진출하였다.
셋째, 장뤼민 회장의 경영능력을 들 수 있다. 매년 10% 인력 교체, 간부 평가 결과 공개 등 과감한 성과주의와 같은 앞서가는 경영기법이 지금의 하이얼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