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윤활유 마케팅믹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윤활유에 관한 설명
2. 우리나라 윤활유사업


-본론-
3. LG칼텍스 정유의 소개
4. LG칼텍스사의 윤활유(시그마 제품 등)
5. LG윤활유의 4P전략
6. LG윤활유의 앞으로의 방침


-결론-
7. LG윤활유의 수출
8. 아시아윤활유의 방향

본문내용
-서론-

1.윤활유에 관한 설명

(1)윤활유란?
기계의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이다.

(2)윤활유의 제조 과정?


① 유전(원유): 원유는 파라핀계, 아로마틱계와 혼합계로 나누어지는데, 이들은 탄화 수소결 합 구조의 차이 점이며, 성질에서도 많은 차이점이 있다.
② 상압증류: 상압증류 공정에서는 원유 중에 가스, 가솔린, 석유, 경유, 중유를 끓는 온도의 차이를 이용하여 분리해 내고 있으며, 이중 중유분이 윤활유의 원료가 되어 다음 공정으 로 넘어가게 된다.
③ 감압증류: 가압 증류 공정에서는 중유가 대단히 고온에서만 증류되므로 진공상태 하에서 증류시켜 아스팔트와 윤활유 원료가 될 수 있는 기유원료를 분리해 낸다.
④ 탈 아스팔트: 탈 아스팔트 공정에서는 솔벤트로 프로판을 이용하여 기유 중에 함유된 아 스팔트분을 제거한다. 기유에 아스팔트분이 소량이라도 함유되면 색상이 어둡고 사용 중 카본 부착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⑤ 용제추출/수소첨가개질: 용제추출이나 또는 수소첨가개질 공정에서는 기유 중에 함유된 방향족이나 불포화 화합물을 퍼프랄이나 액체 이산화유황 용제를 사용하여 제거한다. 이 물질들은 불안정하여 사용 중 바니스, 카본, 타르오 같은 반고체상의 해로은 물질로 변 하기 때문이다.
⑥ 왁스제거: 왁스제거 공정에서는 기유에 함유된 왁스를 메칠 에칠 케톤, 톨루엔 용제를 사용하여 제거시킴으로서 오일을 저온에서 사용 할 경우 유동성이 양호하도록 한다. 최 근에는 고점도 기술을 가진 기유생산을 위하여 Catalyst를 이용한 왁스제거 공정이 사용 된다.
⑦ 수소처리: 수소처리 공정에서는 고온에서 수소를 이용하여 기유 중에 함유된 유황를 제 거하고, 안정성을 높여주며 색상을 개선 시켜준다.
⑧ 배합공정: 배합공정에서는 용도에 따라 점도에 맞도록 기유를 선택한 후 용도에 따른 첨 가제와 혼합하여 균일한 상태의 오일을 제조하여 포장공정
참고문헌
http://www.lg.co.kr/korean/index.jsp
http://www.lgcaltex.co.kr/index.asp
http://www.lgpetro.com/kor/index_frame.html
http://www.chosun.com/
http://economy.hankooki.com/
http://100.naver.co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는데, 그 중심에 있는 정유업계가 SK, GS 칼텍스, S-oil이다. 또한 작년 에너지 관련 기업 중 150억불 수출탑에 GS칼텍스, SK에너지가 수상하였고, 100억불 수출탑은 S-Oil, 30억불 수출탑에 현대오일뱅크가 수상의 영광을 받았다. 우리 조는 정유업계 3사중 당연 최고라 할 수 있는 gs칼텍스의 주요사업과 국내외의 산업현황 그리고 국내 정유업계 3사의 자세한 전략의 내용을 살펴보고 그 외의 해외기업들과도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효

  • [마케팅] 한국 SK기업 ZIC 윤활유 마케팅믹스 전략
  • < 국제 마케팅 >주 제: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소주제: 한국 SK기업 ZIC 윤활유 마케팅믹스 전략 목 차Ⅰ. 서 론SK(주) 소개 및 사업영역선정 동기 및 목적Ⅱ. 본 론환경 분석마케팅 믹스 전략마케팅 믹스 전략의 활동성과SWTO분석Ⅲ. 결론요약 및 향후 계획참고 문헌Ⅰ. 서 론1. SK주식회사 소개대한민국 최초의 정유회사로 출발하여 국가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한 이래, 급속한 산업발전을 주도하며 명실상부한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s-oil(에스오일)의 마케팅믹스전략
  • 아시아 지역 윤활유 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한국 시장 및 일본 시장제 출 일: 2004년11월 4일《 목 차 》서론1.국내 석유산업의 현황 2.아시아의 석유시장 동향본론1.구체적 시장환경-일본-한국2.각 회사별 제품3.s-oil의 시장환경과 현황4.s-oil의 마케팅믹스전략5.s-oil 의 향후전략결론아시아 석유시장의 방향서론1.국내 석유산업의 현황석유산업은 막대한 투자비가 소요되는 장치산업이다.석유는 모든 산업의 기초원료로서 일정한 여유

  • [마케팅]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 전략)⑴ 제품전략⑵ 가격전략⑶ 중국시장의 유통전략⑷ 중국시장의 촉진전략결론서론저희 1조의 국제 마케팅 과제의 주제는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에 서론에서는 윤활유의 개념과 종류 그리고 중국시장을 선택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논하고 본론에 들어가서는 윤활유의 중국시장 진출과 관련된 외부내부환경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SWOT 분석, STP, 마케팅 믹스의 큰 흐름으로 전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케팅믹스전략] sk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전략
  • 윤활유 ZIC는 현재 러시아 전역의 주요 도시 판매망을 갖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수입윤활유 중 탑 3인 브랜드를 탑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SK㈜ 중국 현지 법인 현황법인지분구조설립시기사업내용上海의약연구소SK㈜ 50%, SK China50%02.2월중추신경계(CNS) 신약개발, 전통 中藥(TCM) 신약개발上海 Polymer마케팅 법인SK㈜ 100%02.6월Polymer(PE/PP) 수입/현지 마케팅廣東특수 Polymer생산/마케팅 법인SK㈜ 100%02.9월건축자재 및 자동차 부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