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OSCO(포스코)의 글로벌경영전략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SCO소개
1) 사업장 현황과 주요생산제품(포항,광양,포스코센터)
2) 경영성과(생산량,매출액,순이익)와 위상
3) 해외 진출의 필요성(중국시장을 중심으로)


2. POSCO의 글로벌 경영전략
1) POSCO의 글로벌 비전과 경영전략
2) POSCO만의 경쟁력
2) - 1 기술력
2) - 2 POSCO만의 생산력
ㆍ중국, 인도 제철소건설 Project
2) - 3 지속적인 투자
3) POSCO의 현지 조직, 인력관리
4) 지속 성장을 위한 POSCO의 투자계획


3.글로벌 우량기업 POSCO
1) POSCO의 글로벌 네트워크
2) POSCO의 미래상
본문내용
1. POSCO 소개
국제 경영 - 한충민 교수님 Global Leader Team
세계 최대 생산규모의 일관 제철소 2개를 보유한 국내의 대표적인 철강기업으로 우리나라의 산업화 과정에서 기간산업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고 현재는 Global 기업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POSCO의 경영철학은 다음과 같다.
• 정도경영 - 본업에 충실한 선택과 집중 경영, 국제적 인정 룰에 입각한 경영

• 투명경영 - 신뢰받는 투명한 의사결정과 성과 공개, 디지털경영에 의한 투명하고 신속한 경영 체제
• 책임경영 - 기업가치 극대화, 이해관계자 공동의 성공 추구
1)사업장 현황과 주요 생산제품
① 사업장
POSCO는 포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항과 광양에 양 제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 POSCO Center(서울사무소)를 두고 있다. 현재 POSCO에
근무하는 임직원의 수는 약 1,9000여명이다.

②주요 생산제품
열연제품, 후판제품, 냉연제품, 스테인레스 스틸제품, 전기 강판

2) 경영성과와 위상
① 경영성과
현재 POSCO의 매출액(2004년 기준)은 약 19조 7924억원, 영업이익은 5조 537억원, 당기 순이익은 전년도 대비 93.2% 증가한 3조 8260억원을 기록하 며 사상 최대의 경영 실적을 올렸다. POSCO의 국내 비중은 조강생산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총생산량 4539만 톤 중 2807만 톤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POSCO의 판매제품은 냉연과 열연제품이 전체 판매의 69%로 대부분 을 차지하고 있다. POSCO가 생산하는 철강재는 국내 판매를 우선 하고 있으며 생산량의 24%정도는 일본,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60여국에 수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ksi***
    (2005.12.17 11:58:1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포스코(POSCO) 해외진출전략- 인도시장진입
  • POSCO 역시 생산 규모를 증대시켜야 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동시에 주요 생산 시설이 한국 내에 집중되어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POSCO는 글로벌 기업이 갖추어야 할 요건인 Global Efficiency, Regional Flexibility, Local Responsiveness를 달성하기 위하여 향후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1. POSCO의 현황1.1. POSCO의 역사포스코(POSCO)는 1968년 4월 1일에 “포항종합주식회사”라는 상호로

  • [경영전략] posco(포스코) 경영전략분석
  • 경영 성과(생산량, 매출액, 순이익, 주주점유율)와 위상4) 사업장 현황(포항, 광양, 포스코센터)본 론 1. POSCO의 과거 경영전략1) 경쟁 우위2) 환경의 변화2. 미래를 준비하는 POSCO의 대응전략 / 혁신1) SWOT분석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협POSCO의 강점과 약점2) 산업구조분석3) 경쟁상황4) 신중기 3대전략경영관리 시스템 혁신세계 최고의 철강 경쟁력 확보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부문의 육성5) 6 SIGMA6) 파이넥스 공법3. POSCO의 해외진출1) 중국 진출4. 연

  • [글로벌 경영] 포스코 POSCO의 국제인사관리에 대해서
  • 글로벌 경영REPORT(국제인사관리 By )- 목 차-Ⅰ.서론(p3)1.국제인사관리(international or global human resource management)1-1개념1-2중요성2.연구목적Ⅱ.본론(p4)1.회사 개요(POSCO)1-1. 성장과 혁신2.POSCO의 글로벌화(p6)3.POSCO의 인사관리(p11)3-1. 전사적 전략하의 인사관리 전략3-2.인재개발원을 통해3-2-1. e-Learning의 등장3-2-2. Global 역량교육3-2-2-1.실용적 어학교육3-2-2-2. 글로벌 기초역량 배양3-2-2-3. 글로벌 전문인력 체계적 육성3-3.포스코 국제인사관리전략3-3-1.

  • [조직행동론] 포스코의 조직 경영 사례
  • 포스코 임직원들은 이에 따라 사원증 뒷면에 새겨진 ‘윤리경영 자가 진단 항목’을 보며 스스로를 점검한다. 유관 업체들과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1990년 이후 사회 공헌에 기여한 금액도 1조원을 넘겼다. 이 회장은 경영전략의 무게 중심을 성장력 강화에 두고 있다. 최근 중국 장쑤(江蘇)성 쑤저우(蘇州)에 연간 20만t 규모의 자동차강판 복합가공센터를 준공하는 등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파이넥스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국제경영 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과 신흥공업국 국제화 과정 3) 기업국제화의 공통적 결정요인 4) 기업국제관리의 유형에 따른 분류 Chapter 4 :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유형 : 계약방식에 의한 해외진출 2) 국제화 발전단계 : Dunning의 발전 단계설 3) 국제화 소유 정책 4) 글로벌 시대의 해외 직접투자와 M&A Chapter 5 : 국제경영 성공기업 사례분석- 경영전략, 국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TESCOGE - General ElectricPOSC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