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OSCO(포스코)의 글로벌경영전략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OSCO소개
1) 사업장 현황과 주요생산제품(포항,광양,포스코센터)
2) 경영성과(생산량,매출액,순이익)와 위상
3) 해외 진출의 필요성(중국시장을 중심으로)
2. POSCO의 글로벌 경영전략
1) POSCO의 글로벌 비전과 경영전략
2) POSCO만의 경쟁력
2) - 1 기술력
2) - 2 POSCO만의 생산력
ㆍ중국, 인도 제철소건설 Project
2) - 3 지속적인 투자
3) POSCO의 현지 조직, 인력관리
4) 지속 성장을 위한 POSCO의 투자계획
3.글로벌 우량기업 POSCO
1) POSCO의 글로벌 네트워크
2) POSCO의 미래상
- 본문내용
-
1. POSCO 소개
국제 경영 - 한충민 교수님 Global Leader Team
세계 최대 생산규모의 일관 제철소 2개를 보유한 국내의 대표적인 철강기업으로 우리나라의 산업화 과정에서 기간산업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고 현재는 Global 기업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POSCO의 경영철학은 다음과 같다.
• 정도경영 - 본업에 충실한 선택과 집중 경영, 국제적 인정 룰에 입각한 경영
• 투명경영 - 신뢰받는 투명한 의사결정과 성과 공개, 디지털경영에 의한 투명하고 신속한 경영 체제
• 책임경영 - 기업가치 극대화, 이해관계자 공동의 성공 추구
1)사업장 현황과 주요 생산제품
① 사업장
POSCO는 포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항과 광양에 양 제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 POSCO Center(서울사무소)를 두고 있다. 현재 POSCO에
근무하는 임직원의 수는 약 1,9000여명이다.
②주요 생산제품
열연제품, 후판제품, 냉연제품, 스테인레스 스틸제품, 전기 강판
2) 경영성과와 위상
① 경영성과
현재 POSCO의 매출액(2004년 기준)은 약 19조 7924억원, 영업이익은 5조 537억원, 당기 순이익은 전년도 대비 93.2% 증가한 3조 8260억원을 기록하 며 사상 최대의 경영 실적을 올렸다. POSCO의 국내 비중은 조강생산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총생산량 4539만 톤 중 2807만 톤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POSCO의 판매제품은 냉연과 열연제품이 전체 판매의 69%로 대부분 을 차지하고 있다. POSCO가 생산하는 철강재는 국내 판매를 우선 하고 있으며 생산량의 24%정도는 일본,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60여국에 수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 ksi***
(2005.12.17 11:58: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