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주)레인콤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2
본 론
1. 기업의 강점
1-1. 기술력 ………………………………………………………4
1-2. 브랜드 인지도 ……………………………………………5
1-3. 차별화 디자인 ………………………………………6
2. 기업의 약점
2-1. 경쟁사에 비하여 떨어지는 자금력 ………………………6
2-2. 경쟁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브랜드파워, 마케팅 능력 …………7
2-3. 규모의 경제화 ……………………………………7
3. 기업의 기회
3-1. 인터넷 확산과 유비쿼터스의 보편화 ………………8
3-2. MP3 시장의 지속적 성장 …………………………………8
3-3. 변화하는 중국 시장 ………………………………………8
3-4.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의 출시 ……………………………9
4. 기업의 위협
4-1. 다양한 경쟁업체의 진출 ……………………………9
4-2. 중국하청업체의 역수출과 아이리버를 모방한 중국 제품 …………10
4-3. 미국의 시장 ……………………………………………10
4-4. 디지털 컨버젼스의 역기능……………………………10
4-5. MP3 파일 저작권 문제 ……………………………11
5. 약점 및 위협 보강전략① : 기업 전략
5-1. 전략적 제휴 ……………………………………………11
5-2. 산업의 내부화 …………………………………………12
6. 약점 및 위협 보강전략② : 사업부 전략
6-1. 가격전략 ……………………………………………12
6-2. 차별화 전략 ……………………………………………13
6-3. 집중화 전략 …………………………………………13
7. 약점 및 위협 보강전략③ : 기능별 전략
7-1-1. 충성고객과 네티즌을 통한 구전마케팅 ……………13
7-1-2. 퍼플카우 전략 ………………………………………14
7-2. 명품의 광고. ……………………………………14
7-3. 브랜드의 세계화 ……………………………………………14
결 론 ………………………………………………………………………14
- 본문내용
-
서 론
2003년 말, 업계에서는 레인콤(reigncom)의 장래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심심찮게 흘러나왔다. “아이리버가 이제 팔릴 만큼 팔렸어.” “삼성이나 소니 같은 대기업들이 어디 가만히 있겠어?” 몇 년 사이에 MP3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세계 거대 기업인 에플, 소니, 삼성 등이 MP3 플레이어 시장에 매력을 느끼며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아이리버의 시장점유율이나 가파른 성장세는 크게 위축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주간 경제전문지 이코노미스트 768호 / 2004. 12. 28
그러나 아이리버는 그런 예상을 깨고, 매출액 2004년 국내 시장점유율 50%로 1위, 세계 시장점유율 19%로 2위를 지키며 삼성과 소니와의 경쟁에 전혀 뒤지지 않은 성적을 냈다 KBS신화창조의 비밀 /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278722_1035.html
―오히려 경쟁자들을 앞도 하기에 충분할 정도다. 5년 전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으로 출발한 볼품없던 자그마한 벤처 기업이 이제는 거대 글로벌 전자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당당히 MP3 플레이어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동종 사업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한 기업이 설립되었다는 것은 분명 시사하는 바가 있다. 목표와 목적 없이 기업을 설립하는 경영자는 절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왜 탄생하게 되었을까? 탄생 이전에 어떠한 목표와 목적을 가졌을까? 이런 점에서 레인콤 설립 당시 상황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아이리버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하는 출발점이라 하겠다.
레인콤이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딛던 2000년, 휴대용 음악 재생기 시장에는 워크맨과 CD 플레이어로 동종 분야에서 최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