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lgate Pamolive(콜게이트 팜올리브)의 인사관리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Colgate-Palmolive co.에 대하여

2. Colgate-Palmolive co. 의 인적자원관리

3. Colgate-Palmolive co. 의 내, 외부 제휴(협력) 기관

4. “일하기 가장 좋은 곳 되기”

5. Colgate-Palmolive 사의 국제적 훈련 프로그램의 잠재적 문제점

6. P&G에서 배우는 인재 육성 방안

7. 존슨앤존슨에서 배우는 인재 육성 방안


결론

1. 해결 방안
2. Colgate-Palmolive 사의 인사관리
본문내용
서 론

WTO 체제의 출범 이후 무한경쟁시대는 더욱 가속화 되어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기술산업의 발전에 따라 각 나라의 산업계에서도 국제화 및 세계화를 위한 전략을 새롭게 마련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이 해외직접투자에 전념하는 것은 미래를 대비하여 사업체계를 더욱 견고하게 하려는 맥락이라고 볼 수 있다.
실제적으로 전세계에서 국내, 국외시장의 구분은 없어지고 있으며, 외국 경쟁업체들의 진출로 각국의 산업이 국제적 경영을 위한 해외진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에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의사소통하며, 협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와 관리자의 육성이다. 세계적인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은 다국적 기업의 국제적인 합병과 흡수, 외국인력의 자국내 유입, 기업간의 경쟁격화,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 등의 환경변화로 인해 앞으로 더욱 증가 될 것이다.
정보기술에 대한 의사소통은 세계곳곳으로 전달되며, 국가간의 경제적, 정치적 상호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세계는 하나가 되었다.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로서 각국 국민들의 가치나 윤리, 태도 등의 문화적인 이해는 불가피하게 되었다. 국가를 초월하여 사람을 관리하는 것은 그리 쉬운 문제가 아니다. 하지만 통합적이고 강력한 국제적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인력을 개발하고, 유능한 글로벌 관리자를 육성하는 것이 미래의 경쟁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 할 수 있다.
미국기업에서 인재육성이라는 것은 기업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계층에 국한되어 집중적인 투자와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말한다. 1998년도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미국의 기업들이 리더십 자질개발에 투자한 금액이 연 평균 607억 달러에 달한다고 한다. 이것은 수많은 미국 기업들이 미래의 리더육성을 경쟁력 우위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 중 Colgate Palmolive 사를 예로 들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어떠한 인적자원관리 전략을 실행했는지 살펴보겠다. 또한 또다른 다국적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전략과 비교해보고, 콜게이트 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해결방안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논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광고의 정의 국제광고 정의 국제마케팅중요성 지역화
  • 경영자원들을 소수의 제품에 집중할 수 있다. 만일 다국적기업이 여러 종류의 제품을 생산한다고 하면, 각 제품마다 서로 다른 부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이러한 부품을 공급하는 많은 하청업체를 다루게 되어 불량률이 발생할 가능성이나 생산라인에서 실수를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나 작은 품목에 집중하여 생산을 하게 되면 보다 효과적으로 부품업자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단계를 단순화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제품품질을 향상시킬

  • [국제경영] Colgate -Palmolive(콜게이트-팜올리브사) 사례분석
  • 인사로 바뀌어야 한다.이것이 바로 기업의 전략적 자산을 육성․개발하고 기업의 전략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HRM이다.콜게이트-팜올리브사 또한 기업 발전을 위한 HRM을 1980년 초에 인지하였고, 1987년 Intensive international training program을 통하여 인적관리(HRM)를 시작하였다.2. How might Colgate - Palmolives international training program improve its economic performance?⇒ 24개월의 기간 동안 그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수행과정을 통하여, 회사의 전략적 목표를 파악할 수 있고

  •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
  • 기법으로 사업을 하기 위한 세미나입니다. 시대의 변화는 인간이 인간다워 짐에 초점이 맞추어져서 이루어 짐을 믿으십시오 On-Line과 Off-Line이 연결되어 짐에 따른 나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는지를 검토해 보십시오. 앞으로는 문화적인 삶이 행복지수를 결정하는데 문화적인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경제적 기반이 있어야만 합니다. 무형의 자산(경제적 기반)을 가질 수 있는 많은 방법 중 보편 타당한 하나의 방법이 네트웍 마케팅입니다. 1. System의

  • [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노점)
  • 기법으로 사업을 하기 위한 세미나입니다. 시대의 변화는 인간이 인간다워 짐에 초점이 맞추어져서 이루어 짐을 믿으십시오 On-Line과 Off-Line이 연결되어 짐에 따른 나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는지를 검토해 보십시오. 앞으로는 문화적인 삶이 행복지수를 결정하는데 문화적인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경제적 기반이 있어야만 합니다. 무형의 자산(경제적 기반)을 가질 수 있는 많은 방법 중 보편 타당한 하나의 방법이 네트웍 마케팅입니다. 1. System의

  • 가글팩 사업 계획안
  • 콜게이트, HUL, 다부르의 3개사가 이끌어 가나 최근 Himalaya, Jhonson&Jhonson, GSK 등도 공격적인 가격정책 및 현지화된 고객 프로모션 등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시장점유를 확대하고 있어 향후 인도의 구강관련 제품시장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3.인도시장현황4.경쟁사현황- 인도 치약시장은 콜게이트-팜올리브(Colgate-Palmolive) 힌두스탄 유니레버(HUL) 다부르(Dabur)의 세 개사가 이끌고 있는데, 콜게이트는 시장점유율 52.5%로 1위를 차지하고, 힌두스탄 유니레버 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