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어즈Sear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어즈 : 경쟁사에 비해 머뭇거림

역 사

EDWARD A. BRENNAN

시어즈 자동차 센터의 사기에 대한 고발

Question 1) 시어즈의 소매업은 방향전환이 가능한가? 왜 가능 혹
은 불가능하다고 생각 하는가?

Question 2) 어떻게 시어즈의 관료제를 간소화할 수 있을까?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대안이 있다면 명확히 서술하라.

Question 3) Sears 자동차 수리 센터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어떠한가? 그들의 과도한 대금 청구가 그들의 경쟁사들보다 덜하다고, 혹은 더 나쁘다고, 혹은 동등하다고 생각하는가? 어떻게 이 의견에 이끌렸는가?

Question 4) 모든 지역에서 수리업자들의 일반적 행동은 새로운 부품과 여전히 일할 수 있는 부품을 대체하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수리비를 올린다. 그러나 이것이 정말로 나쁜 것일까? 무엇보다도 새로운 부품은 자동차를 고장 없이 쓰게 한다는 걸 보장하여야 한다.

Question 5) 내부 승진에의 광신은 종종 조직 부서에 바람직하기 보다는 해롭다. Ed Brennan의 승진을 평가하여라

Question 6) Sears 목록을 떨어뜨릴 1993년 판결을 평가하여라. 당신은 그것을 지키기 위한 어떤 주장을 볼 수 있는가?

Question 7) Sears의 자동차 센터를 담당하고 있는 관리인 Jim Thornton은 1994년에 “우리는 모든 성과급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 성명서를 평가하여라
본문내용
시어즈 : 경쟁사에 비해 머뭇거림

1993년 1월 25일, 107년 이후로 회사는 더 이상 그것의 유서 깊은 카탈로그를 제공 하지 않을 것이라고 Sears는 발표했다. 그 긴 역사 속에서, 적어도 시골지방과 미국의 작은 마을에서 그 카탈로그는 미국 유산의 한 부분이 되었었다. 그것은 “소망 책” 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의 잘 꾸며진 페이지들은 셀 수 없이 많은 어린이와 부모들의 꿈을 자극했고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촉진 시켰다.
발표를 했을 때, 그 카탈로그는 33억 달러에 운영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오늘날 대기업이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만큼 비틀거리게 하는 손실을 재발시키는 원천이었다. 폐점은 3,400명의 정규직과 16,500명의 비정규직 사원의 일자리를 잃게 했다.
수요가 줄어드는 시기에 생산과 운영의 많은 비용은 유익함을 유지하기 위한 카탈로그의 능력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아마도 권리 양도에 있어서 더 큰 영향을 끼친 요인은 시골지방으로의 Wal-Mart 점포들의 시장잠식이었다.(18장 월마트 사례 참고). 소비자들은 이제 더 낮은 가격에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찾을 수 있다. 아직도 모든 종류의 많은 다른 카탈로그는 융성하고 있다. 아마도 Sears 카탈로그는 Sears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의 징후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경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월마트, 르노삼성자동차
  • 사례로 배우는 경영의 슬기」참고홈페이지(성공사례)-삼성자동차 실패요인 분석-전략이라 함은 기업이 외적 환경, 소비자, 경쟁사들의 변화에 대응하거나 그러한 변화를 기대하여 계획하는 실행 조치들을 말한다. Alfred D. Chandler는 전략이란 조직체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정하고 이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행동방식을 채택하고 이에 소요되는 자원을 배분하는 일이라 정의한다. 이런 전략을 바탕으로 한 사고가 전략적 사고인데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마케팅 효과 극대화에 한계를 갖고 있다. 국제상사와 프로스펙스, 코오롱스포츠와 액티브, 기호상사와 가파치 등이 그 사례들이다. 4. 무리한 영문 약자 상호는 원래의 상호와의 연계가 쉽지 않다. 그래서 오히려 전통적 인 상호의 가치를 상실하고 막대한 비용지출을 하게 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원래의 상호가 충분한 인지력과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을 때까지 원래의 상호가 충분한 인지력과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었을 때까지 원래의 상호에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백화점][명품판매][노드스트롬 백화점][마케팅]백화점의 의미, 백화점의 종류, 백화점의 경쟁구조, 백화점의 현황, 백화점의 명품판매, 백화점의 성공 사례(노드스트롬 백화점),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1. target marketing대구백화점은 종전 market share를 유지 확대하기 위한 경쟁체제 구축과 내부 역량 강화 등 2대 중점전략을 세웠다. 우선 지역기반을 토대로 한 판매우위 확보를 위해 코너별 고정고객의 체계적 관리, 마케팅 추진에 대한 영업지원 강화, PB상품의 고급화를 통해 이를 주요 중점 전략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것이다. 이어 지역 내 브랜드 1번지로의 이미지를 지속화하고 있다. 대구지역 내 명품 브랜드를 최대한 유치해 VIP 고객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