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신라와 인터콘티넨탈호텔에 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조사 동기
Ⅱ. 호텔 신라
1.호텔의 개관
2.신라 호텔의 특징
3.신라 호텔의 마케팅 분석
Ⅲ. 호텔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1.호텔의 개관
2.인터콘티넨탈 호텔의 특징
3.인터콘티넨탈의 마케팅 분석
Ⅳ. 호텔 영업성 비교 (신라호텔 VS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1.신라 호텔과 인터콘티넨탈의 수익성 비교
Ⅴ.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1.조사 동기

본 조사는 미래를 선도해 나갈 사업 중 하나인 호텔 산업에 있어 우리가 지금까지 호텔 프로젝트 강의에서 배운 이론을 활용하여 서울 소재의 특 1급 호텔 중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과 신라 호텔의 시설현황과 영업 실적, 경영상의 특징과 시장성을 조사하고 평가함으로써 호텔업의 현재를 알아보려 한다.
두 호텔은 서울 시내에 위치해 있지만 한강을 중심으로 강남, 강북에 위치해 있는 점과 경영 방법에 따른 차이점 (신라호텔-독자 경영, 인터콘티넨탈-위탁 경영) 등의 특색이 있고 매출액에 있어서도 신라 호텔의 면세점 매출을 제외하면 유사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조사목적은 급변하는 관광수요에 대응하여 호텔기업의 경영 방법이나 마케팅을 통한 영업활동 및 재무 상태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앞으로 호텔이 나아갈 방향을 유추해 보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그에 따라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상황을 중점으로 본 연구를 시작하고자 한다.
먼저 첫째, 두 호텔의 위치와 시설 현황을 통한 시장성 분석
둘째, 재무 재표를 통해서 본 영업 상태 분석
셋째, 마케팅 분석을 통한 경영 특징
이와 같은 사항들을 통해 두 호텔에 대해서 조사하겠다.
참고문헌
금융 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www.fss.or.kr/kor/koreanindex.html
신라 호텔 http://www.shilla.net/kr/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http://kr.seoul-grand.intercontinental.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ophi***
    (2011.05.30 23:49:47)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 목 차 >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Ⅱ. 본 론1. 호텔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신라 면세점 사업5) Business System9. 전략분석1) 사업다각화2) 해외시장진출3) 아웃소싱4) 전략적 제휴5) 합작투자 10. Benchmarking-Ritz Calton11. 전략적 대안12.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1) 국내 곳곳을 잇는 신라 호텔2) 해외로 뻗어 나가는 신라 호텔Ⅲ 결 론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

  •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 Report(호텔신라 기업&경영전략 분석)목 차 Ⅰ 서 론1) 문제인식Ⅱ 본 론1) 호텔신라 개요2) PEST분석3) 산업의 구조적 분석4) SWOT분석 5)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6) Positioning7) 기업현황분석 8) 전략분석 9) Benchmarking-Ritz Calton10) 전략적 대안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 Ⅲ 결 론1) 요약정리 및 토론과제 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

  • [호텔경영론] 인터콘티넨탈 호텔 분석
  • 경영전략이 가치를 창출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다. 날이 갈수록 새로운 경영 환경에 대비하여 어떻게 새로운 시대를 공략할 것인가가 각 호텔 기업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으며, 서로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호텔 경영 발전을 위해 외부환경 변화와 호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의 추세를 인식함으로써 글로벌 호텔기업인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효율적인 호텔 경영 방향을, 나아가 호텔 산업계의 향후 방향을 제시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CRM 141. 외국 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 142. 우리나라 호텔의 CRM 181) 쉐라톤워커힐 192) 웨스턴조선 193) 서울 프라자 224) 호텔 신라 22Ⅶ. CRM 도입의 성공 요건 25Ⅷ. 호텔 CRM 도입의 전망과 문제점 26Ⅸ.호텔외식(식음료)사업Ⅹ. 결 론 28 31표 차레< 표 2 - 1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기법의 변화 4< 표 3 - 1 > CRM은 고객을 이해하는데서 출발 7< 표 3 - 3 > 콜 센터와 CTI 8< 표 3 - 4 > 고객우선의 사고 VS 기업우선의 사고 8< 표 3 - 6 > 고객 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