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해외직접투자
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2.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Ⅱ. Honda in North America
1. 혼다(HONDA)
2. 혼다의 미국시장 진출배경
3. 혼다의 연도별 미국진출 과정
4. 혼다 아메리카사의 현지화전략
Ⅲ. 성공사례- 초코파이, 이마트
1. 오리온제과
2. 해외직접투자 배경
3. 중국 직접투자 진출
4. 중국 직접투자 성공 요인 및 전략
5.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
Ⅲ-2 이마트
1. 신세계 이마트
2. 해외직접투자 배경
3. 중국 직접투자 진출
4. 이마트의 경쟁우위 요소
5. 중국 직접투자 성공 전략
Ⅳ. 실패사례- 보루네오
1. 보루네오 창립 및 성장
2. 세계화
3. 세계화 전략 및 실패
4. 시장분석
5. 세계화 전략 분석
6. 실패의 원인
7. 새로운 시장(중국)분석
2. 삼성전자의 AST인수 (실패사례)
3.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4. 현대모비스(주)의 중국진출
Ⅴ. 한국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Ⅵ. 해외직접투자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Ⅶ. 결론

본문내용
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해외직접투자란 기업목표인 이익과 성장을 전제로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 업에 대한 경영지배 또는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유형의 경영자원인 자본뿐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등 기업의 제반 자원 을 패키지 형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경영전략적 차원에서 해외직접투자는 수출의 상대개념으로 정의되고 있는 것 이 보통이다. 즉, 수출이 국내의 생산요소들을 국내에서 결합해서 제품의 상태로 해외로 이전시키는 방법이라면, 해외직접투자는 국내의 자본․생산기술․경영기술 들 이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하여 당해국의 생산요소인 노동․토지 등과 결합하여 생 산 및 판매를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E-LAND(이랜드)의 중국진출을 통한 해외직접투자사례연구
  • E-LAND의 중국진출을 통한 해외직접투자 사례연구학과:경영학부학번:성명:담당교수님:- 목 차 -서 론본 론I. 최근중국 의류시장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산업의 현황2) 중국 의류 산업의 특성2. 중국 의류 소비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소비2) 현재 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II. E-LAND의 중국 진출 현황과 전략1. E-LAND 개요2. 중국의 소비자와 E-LAND3. E-LAND의 중국 내 인지도4. E-LAND의 전략5. E-LAND 해외

  • [국제경영학] 인켈의 영국 해외직접투자 실패
  • 국제적 전략경영의 근본적 문제점국제적 경영 마인드의 부재, 환 위험 관리 문제,유럽시장의 장기적 전망에 대한 이해 부족2. 유연성이 결여된 FDI 전략 구사 문제수출(70-80년대) → 해외판매법인(80-90년대) → 생산법인설립(90년대 이후)현지화 부품 비율로 인해 다시금 비관세 장벽☞인켈은 판매와 마케팅의 투입과 생산의 과정이 동시에 이루어져야만 했다영국진출의 실패 배경 및 문제점4. 유럽시장에 대한 전반적 이해 부족유럽시장을 단일 시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하다. 하지만 해외에 직접 투자하여 모든 기업이 많은 수익을 얻어 가는 것은 아니다.본 사례에서는 같은 프랜차이즈 이면서 페스트푸드라는 동종 업계에 있는 기업을 비교였다.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사례를 통해 성공한 기업의 예와 철수한 기업의 예를 통하여 해외직접투자의 전략, 환경 문제점, 성공요인에 대하여 알아보자.본 론롯데리아1 롯데리아 중국진출 당시의 환경국제 통상환경무역 장벽이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특징] 해외직접투자의 정의,유형,동기,효과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및 특징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해외직접투자를 정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 경제학자들의 전통적인 견해에 의하면 국제 자본이동의 한 형태라고 한다. 즉 국제간의 자본이동에는 직접투자와 간접투자의 두 가지 방법이 있고, 전자는 그 목적이 경영참가인 데 반하여 후자는 배당이나 이자수익의 획득에 목적이 있는 일종의 증권투자에 속한다는 것이다. 둘째, 국제경영학적 입장에서는 직접투자를 수출의 상대개

  • 국제경영학의 관련이론
  • 국제경영학의 관련이론목차국제경영학의 관련이론A. 고전적 무역이론I. 절대우위이론II. 비교우위이론III. 상호수요이론B. 근대적 무역이론I. 요소부존이론II. 레온티에프의 역설C. 해외직접투자이론I. 제품수명주기이론II. 기업성장이론III. 독점적 경쟁이론IV. 내부화이론V. 입지적 우위론VI. 절충이론* 참고문헌국제경영학의 관련이론국제경영에 있어 가장 빈번하게 활용되는 경영유형으로는 수출과 해외직접투자를 들 수 있다. 따라서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