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20대 대학생들의 이동통신사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사 목적 및 연구 방법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 연구 대상
▪ 연구 기간
▪ 조사 도구
▷ 통계분석 결과
1. 응답자의 사회적, 경제적 특성에 대한 분석
2. 응답자의 심리파악
3. 응답자의 휴대폰 이용실태 분석
4. 응답자의 주 이용 요금제 조사 및 인지 정도
5. 응답자의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성별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나이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학년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한달 용돈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한달 평균 요금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따라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요약 및 토의
- 본문내용
-
1. 조사 배경·목적
1984년 우리나라에 최초로 휴대폰이 개시된 이후 수 차례의 환경변화를 거듭한 결과, 현재 휴대폰 시장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국민 1인 당 휴대폰 한대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3천 5백만 명 이상의 국민이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다는 수치는 휴대폰이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음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모델의 휴대폰이 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휴대폰 교체시기는 가속화 되고 있고, 2004년부터 시행된 ‘010통합번호 서비스’에 의해 통신사간의 고객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이렇듯 가열된 이동통신 시장 환경 속에서 각 통신업체 들에게는 유행에 민감하여 미래 휴대폰 시장 전망이 가장 밝은 대학생들의 통신사 이용실태에 관한 파악이 마케팅 전략의 필수요소가 되어버렸다. 대학에 들어옴과 동시에 성인이 된 이들은 자신 명의의 휴대폰을 갖게 되고, 아울러 사회생활을 해나감에 따라 휴대폰을 재 구매할 확률이 가장 높은 젊은 소비 층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따라서 20대 대학생들의 이동통신사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를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관리 계획의 수립과 향후 구매 가능자의 편익에 부흥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을 세우고 또한 이를 바탕으로 20대 젊은 소비 층들을 위한 통신 요금제를 신설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