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
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
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
3. 회사 연혁
4. 사업영역
5. 기업문화

Ⅱ.기업 분석
1. 조직의 SWOT 분석
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
3. 기업운영 가치 지표
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
5. 지배……..
6.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

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
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
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
3.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
4. 융·복합화 및 유비쿼터스 서비스 선도
5. 급변하는 환경 및 치열한 경쟁심화 극복 전략
본문내용
▶ SK TeLetech
- 이동통신 단말기 전문기업
- 앞선 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SKY 시리즈를 출시하여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보이고 있으며, 이스라엘, 중국, 대반 등 해외로 진출 기반 마련

▶ TU Media Corp
- 2003년 12월 설립
- 디지털 전송 방식으로 통신과 방송서비스를 융합한 신개념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하는 차세대 미디어 회사
- ‘내 손안에 TV’ 라는 꿈의 방송 형태 구현을 목표로 일본 도시바사와 합작으로
MBCo (Mobile Broadcasting Corporation)를 설립
- 2004년 3월 ‘한별’ 위성발사를 통해 기술력 확보
- 위성 DMB 방식은 위성을 통해 송출되는 전파를 휴대용 단말기에서 직접 수신하여
각종 콘텐츠을 수신 가능하며,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공급
-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핸드폰, 차량용단말기, PDA 등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시간적, 공간적 구애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 SK TeLink
- 98년 4월 SK 텔레콤의 100% 자회사로 설립
- 통신시장의 개방화,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차별적이고 경쟁적인 통신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설립
- 미국 및 일본 통신사업자와 제휴하여 전세계 223개 지역 연결하는 휴대폰국제전화
00700 서비스 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삼성반도체 세계 일등 비결의 해부
  • 기업의 경우 기술혁신을 가속한다.’는 대기업의 긍정성을 실증 분석을 통해 증명하면서 ‘근대적 대기업(modern industrial enterprise)’ 등장의 의미에 대해 피력한 바 있다. 요셉 슘페터(2005).『경제발전의 이론(기업가 이윤, 자본, 신용, 이자, 경기순환에 관한 연구)』. 박영호 역.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여러 개의 소단위 사업체를 수평적․수직적으로 다각화함으로써 ‘속도의 경제’라는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이론의 핵심이다. 삼성

  • SK텔레콤 기업분석
  • 1.기업선정배경최근 몇 년간 우리 주변에서 정보통신 사업은 눈부시게 발전해왔다. 이제 우리 주변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통신기술 등의 단어들은 더 이상 생소한 단어들이 아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은 정보통신에 종사하거나 이용하는 형식으로 정보통신 사업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국내의 정보통신 사업은 크게 세 회사로 분할되어 있다. 바로 KTF, LG 텔레콤, SK텔레콤이다. 그 중에서도 SK텔레콤은 국내 시장의 휴대폰분야에서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기업의 교육훈련 시행 현황은 어떠한가라는 의문점으로 주제 선정의 동기를 밝힌다.● 기업선정의 이유국내 산업 중 가장 급변하는 환경변화를 체험하고 있는 정보통신 업체 중에서 IMF이후에도 흔들리지 않고 확고한 설립이후로 급성장하고 있는 SK 텔레콤을 사례분석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그 성공의 근간에서 인재육성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있을 교육훈련 체계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 SK-Telecom의 전반적 소개SK Telecom의 전신인 한국

  • [고객만족]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
  •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1. 기업소개1) 기업 개요국내 이동통신 업계 선두주자인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출발하였다. 설립 당시 국가의 근간이 되는 통신산업의 경우 정부가 대주주가 되어 공기업의 형태로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10년 간 공기업의 형태로 운영되다가 1994년에 이르러 SK그룹이 최대주주로 경영에 참여하면서 정부주도의 공기업 형태를 탈피하기 시작하였다. 새로운 통신환경으로 변화로 1995년부터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분석
  • SK텔레콤 기업분석1. 사업내용SK텔레콤은 우리나라의 관심과 이해가 적었던 1984년에 이동통신사업을 시작하여 우리나라 무선통신의 기술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해 왔다고 할수 있다. 그 세부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이동전화 서비스(대한민국 대표 이동통신 서비스- SPEED 011)- 고객의 연령별, Needs별로 세분화된 멤버십 서비스 - TTL, ⓣing, UTO, CARA, Leaders Club 등 (2) 유무선 통합 포털 서비스 -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통합 멀티 인터넷 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