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 Philips 전략적제휴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적 제휴란 ?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개요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환경 분석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분석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의 의미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성공요인
- 본문내용
-
1. 전략적 제휴란 ?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s)란, 기업 간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업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전기․전자 등 첨단제조 분야에서 신기술 습득과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제휴기업들은 이를 통해서 연구개발이나 설비투자, 그리고 시장개척에 소요되는 위험부담과 시간 및 비용부담 없이 자신에게 모자라는 부분을 보완해서 자신과 경쟁하는 다른 기업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강한 경쟁력상의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방식이다.
연구개발 컨소시엄은 첨단산업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일부 컨소시엄은 정부에 의해 전적으로 또는 일부 보조를 받는 경우도 있다. 또한 반도체, 통신 등 첨단산업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국적 기업들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많이 나타난다.
기술 제휴 또는 기술라이센싱은 대체로 한 기업이 다른 국가의 기업에게 생산기술을 부여하거나 자신의 기술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권리는 주는 것이다.
생산라이센스는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고 유휴생산시설을 활용하기 위해 둘 이상의 기업이 공동으로 생산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보유하는 것이다.
제품스왑이나 판매제휴는 타사의 생산품에 자사의 브랜드를 붙여 마치 자사의 생산품인 것처럼 판매하는 방식이다.
OEM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