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 Philips 전략적제휴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략적 제휴란 ?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개요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환경 분석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분석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의 의미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성공요인
본문내용
1. 전략적 제휴란 ?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s)란, 기업 간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업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전기․전자 등 첨단제조 분야에서 신기술 습득과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제휴기업들은 이를 통해서 연구개발이나 설비투자, 그리고 시장개척에 소요되는 위험부담과 시간 및 비용부담 없이 자신에게 모자라는 부분을 보완해서 자신과 경쟁하는 다른 기업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강한 경쟁력상의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방식이다.



연구개발 컨소시엄은 첨단산업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일부 컨소시엄은 정부에 의해 전적으로 또는 일부 보조를 받는 경우도 있다. 또한 반도체, 통신 등 첨단산업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국적 기업들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많이 나타난다.
기술 제휴 또는 기술라이센싱은 대체로 한 기업이 다른 국가의 기업에게 생산기술을 부여하거나 자신의 기술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권리는 주는 것이다.
생산라이센스는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고 유휴생산시설을 활용하기 위해 둘 이상의 기업이 공동으로 생산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보유하는 것이다.
제품스왑이나 판매제휴는 타사의 생산품에 자사의 브랜드를 붙여 마치 자사의 생산품인 것처럼 판매하는 방식이다.
OEM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인수합병]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국제 경영 전략-목 차-서론본론1) 개념2)전략적 제휴의 동기3)전략적 제휴의 유형4)협력방식5)전략적 제휴의 이점과 한계점6)결합도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분류7)제휴에 따른 문제와 대처방안-사례연구- . PHILIPS. LG ● 시장상황● LG-PHILIPS 간의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의미● 경 과-회사동정-● LG-PHILIPS LCD 합작의 국가적 의미결론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전략적 파트너십의 정의2) 파트너십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5. LG-필립스 합작배경1) 반도체 시장의 장기불황2) 정부의 구조조정 압력3) LG-필립스 협상내용6. 전략적 파트너쉽의 실패사례1) 사례1 - GM과 대우자동차의 전략적 제휴 실패원인2) 사례2 - 해태전자와 인켈의 전략적제휴 (실패사례)7. 결언 - 성공적인 조직 혁신을 위해8. 참고자료1. 서 언 - 조사 동기 및 조사 방향어린 시절 오디오나 가전 제품의 광고에서 필립스 사의 TV광고를 쉽게 접할

  • [국제경영] 전략적제휴와 국제합작투자 사례 분석
  • 전략적 제휴와 합작투자9장. 해외인수합병10장.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11장.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12장.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13장. 글로벌경영환경의 재무적 회계적 통계전략수립전략실행평가와 통제7장. 해외직접투자Agenda전략적 제휴란?전략적 제휴의 동기 및 유형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사례 및 심층분석 4-1. 사례1-LG & 필립스의 제휴4-2. 사례2-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항공P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