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금리예측을 통한 투자고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경영경제] 금리예측을 통한 투자고도화 전략
- [금융위기관리][금융위기관리 담당기관][금융위기관리 부실금융기관][금융위기관리 성과][금융위기관리의 과제]금융위기관리의 담당기관, 금융위기관리 부실금융기관, 금융위기관리 성과, 향후 금융위기관리 과제
- 자산부채종합관리(ALM)의 개념, 자산부채종합관리(ALM)의 형성배경, 자산부채종합관리(ALM)의 목표, 자산부채종합관리(ALM)의 현황, 자산부채종합관리(ALM)의 개발, 자산부채종합관리(ALM)의 기업연금
- [호텔경영]21세기시대호텔경영의발전방안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목차
-
연구 개요 및 목적
연구의 목적
금리 결정 요인에 대한 대표적 가설
분석에 사용된 변수
모형의 설정 및 분석
변수선택과정
모형 적합
적합 된 모형의 해석
모형의 활용 전략
금리 상승 시
금리 하락 시
실제 적용 사례
- 본문내용
-
급격한 Global 금융환경의 변화 및 금리의 자유화로 금리 예측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음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준금리인 프라임레이트가 경직적으로 운영되어 옴에 따라 은행이 금리 변동에 기민하게 대처하기 어려움
시장 금리가 국내의 경제성장, 물가, 통화 등 거시적 요인 외에 해외금리, 환율, 유가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됨
개인/기업 고객에 대해 차별화된 금융 상품 컨텐츠, 부가서비스, 금융 솔루션 까지 고객 욕구 충족 강화
다양한 금융상품의 등장
금융업종내의 장벽 붕괴
경쟁심화에 따른 수익성의 악화
금융자유화, 세계화 등으로 금융 시장내에서의 불확실성의 증대
은행에서 가격의 역할을 하고 있는 금리는 작은 변동만으로도 큰 손익의 변화를 초래함
1%의 가격, 변동비용, 생산량, 고정비용을 개선하였을 때, 위와 같은 규모의 수익의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 증명되었음
N은행의 경우, 금리의 0.1%의 변동이 연간 약 500 억원 정도의 순익의 변동을 초래함
본 연구에 사용되는 종속변수는 다음과 같음
선정이유:
은행의 대출금리는 국고채 3년물과 CD91일물의 유통수익률이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
유의한 독립변수의 선택을 위한 범주 별 Correlation Matrix를 이용한 상관분석
유의한 변수의 탐색
범주 별 상관행렬
회귀분석 (P-VALUE, 분산확대인자)
금리예측에 대한 선행연구와 논문
을 이용하여 변수를 탐색한다.
변수 제거 과정
1. 모든 범주의 변수(“A1 ~ I3”, 총 34개 변수)
2. Y = A1 B2 E2 F1 G1 I2 I3
3. Y= A1 C1 B2 / Y= A1 B2 I2
최종모형
Y = A1 F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화성산업과 대동공업을 통한 경쟁분석과 산업분석의 공통점과 차이점
- [중소기업][기업][자금][결제][경영안정][추석소요자금]중소기업의 자금계획, 중소기업의 자금지원, 중소기업의 자금사정, 중소기업의 자금결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자금, 중소기업 추석소요자금 분석
- [벤처기업][사업계획서][창업][벤처기업 육성][벤처기업 자금지원][벤처기업 성장효과]벤처기업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창업, 벤처기업 육성, 벤처기업 자금지원, 벤처기업 성장효과, 벤처기업 확인 분석
- [국제경영론] 제 8장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이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