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하겐다즈의 확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하겐다즈의 위기 및 기회
하겐다즈의 Enlargement 전략
성공사례
비용 & 예상수익 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1)
지난해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약 1조 5천억원으로
1998년 이후 매년 5%의 낮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내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1998년 700억원을 기점으로 해마다 15%의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며,
2004년에는 2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2)
그러나 자사는 이같은 시장 상황과는 달리
2000년을 정점으로,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하락,
급기야는 지난 해인 2004년, 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4위로 추락하였습니다.
이는 현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의 높은 성장과 비교하여 볼 때 자사의 심각한 위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겐다즈의 위기 (1)
그럼 자사의 위기상황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보시는 그래프는 2000년 이후, 각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체 시장의 성장으로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업계 3강의 점유율은 지속적인 내림세가 두드러집니다.
이 중에서도 자사는, 2000년 대비 2004년 34%의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 4위였던 ‘떼르드 글라스’의 약진과,
기타 신규 업체들의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