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하겐다즈의 확대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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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하겐다즈의 위기 및 기회

하겐다즈의 Enlargement 전략

성공사례

비용 & 예상수익 분석

결 론

본문내용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1)

지난해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약 1조 5천억원으로
1998년 이후 매년 5%의 낮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내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1998년 700억원을 기점으로 해마다 15%의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며,
2004년에는 2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2)


그러나 자사는 이같은 시장 상황과는 달리
2000년을 정점으로,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하락,
급기야는 지난 해인 2004년, 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4위로 추락하였습니다.
이는 현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의 높은 성장과 비교하여 볼 때 자사의 심각한 위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겐다즈의 위기 (1)


그럼 자사의 위기상황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보시는 그래프는 2000년 이후, 각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체 시장의 성장으로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업계 3강의 점유율은 지속적인 내림세가 두드러집니다.

이 중에서도 자사는, 2000년 대비 2004년 34%의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 4위였던 ‘떼르드 글라스’의 약진과,
기타 신규 업체들의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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