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외국의 해외여행약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한국과 외국 해외 여행 약관의 비교

- 한국/일본/폴란드의 여행약관

II. 한국약관에 없는 조항들

- 일본/폴란드의 여행약관
본문내용
여행업자의 책임-한국

여행업자는 여행 출발 시부터 도착 시까지
여행업자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 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 규정한 여행업자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진다


여행업자의 책임-일본


1. 주최여행계약의 이행에 있어서, 여행업자 또는 수배대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여행자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손해발생의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2년 이내에 업자에게 통지한 경우에 피해를 배상
2. 당사 또는 수배대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고객이 다음의 예시와 같은 사유에 의해 손해를 입을 때는,
본 항의 책임을 지는 것은 아닙니다.
 3. 수화물의 손해에 대해서는 본 항의 규정에 해당하지 않고 손해발생의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21일 이내에 통지가 있을 때에 한하고 한 명 당
15만엔을 한도(당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로
해서 배상합니다. 단, 현금, 귀중품, 중요서류, 촬영이 끝난 필름,
그 밖의 부서진 물건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국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해외 약관
1. 일본
1) 안내원 업무

(1) 안내원의 동생의 유무는 팜플렛에 명시 하겠습니다.
(2) 안내원이 동행하는 여행에서는 안내원이,
동행 하지 않는 여행에서는 현지 담당자가 여행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실시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및 기타 당사자가
필요하고 인정하는 업무의 전부 및 일부를 행합니다.
(3)안내원이 동행 하지 않는 여행의 경우는 현지에서의
당사의 연락처를 최종 일정 표에 명시 하겠습니다.
(4)안내원의 업무는 원칙적으로 8시부터 20시까지 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개론] 여행업 하나투어 경영사례분석
  • 관 광 사 업 개 론과 목 명관광사업개론담당교수학 과학 번이 름목 차I. 영행업의 정의 1. 여행업의 법률적인 정의2. 여행업의 현상적 정의3. 여행업의 창업과정4. 여행사 경영의 특징 5. 우리나라 여행사의 분류II. 하나투어 운영현황 1. 하나투어 개요2. 하나투어 연혁3. 하나투어 대표4. 하나투어 전략목표5. 앞서가는 하나투어6. 사업소개7. COMPANY OVERVIEW8. 네트워크III. 하나투어 재정현황 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IV. 하나투어 사업분석

  • [여행산업] 우리나라 여행 산업에 대한 이해
  • 여행사로부터 받은 카운셀러의 품질은 다른 경쟁회사와 구별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고려되며 여행에 관한 한 여행사는 모든 서비스를 성실히 제공해 주어야 한다.특히 오늘날 여행을 떠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문제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경영행위를 하고있는 여행전문 조직체인 여행사를 이용하여 제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경향이 증가해 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해외여행의 경우에는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드물다 할 만큼 여행사

  • [시장조사] [시장조사론]국내 여행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A+리포트)
  • 여행이 대중화 되면서 우리나라에서만도 출국자 수가 1천만 명 이상이고 입국자 수가 6백만 명이 넘는다.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아졌다. 예전처럼 돈 많은 사람만이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은 이미 보편화 된 것이다.이렇듯 변화하고 있는 여행 산업의 관점에서 한국 여행업이 가진 현 주소와 문제점을 토대로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미래 한국 여행업의 경쟁력

  • [관광]기획여행상품(패키지)에 관하여
  • 여행업체의 이미지 광고는 기획관광상품 광고로 간주하지 않는다. 여행사의 이미지 광고하와이 4박5일중국5박6일미국9박10일유럽10박 11일허니문 투어전문효도해외관광전문배낭관광전문○○여행사○○여행사※상기내용의 광고는 기획관광상품 광고내용과 병행하거나 별도 분리하여 광고할 수 있음.(2) 기획관광명 광고허용법령에 정한 내역을 표시하지 못한 기획관광을 광고할 때에는 기획관광명만을 표시한다. 그러나 요금, 일정, 출발

  • [호텔경영]객실요금의 책정과 손익분기점
  • 외국인 관광객이 줄었을 경우에는 내국인을 위한 패키지를 만든다. 예를 들면 신라 호텔에서 3월부터 1박2일에 \190,000 (사우나, 수영장 무료이용), 오페라의 유령을 관람하면 호텔에 무료 투숙 혜택등.참고문헌)유정남, 호텔 경영론, 기문사, 1998.차일근, 아웃소싱 전략, 학문사, 1999.고석연. 고정식. 남태석, 호텔회계, 대왕사, 2000.오정환. 이철호, 국제호텔 경영전략, 가산 출판사, 2000.김일채. 박대화, 호텔 객실 관리론, 백산 출판사, 2000.김경환. 차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