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카트라이더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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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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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선정동기와 카트라이더 소개
게임시장의 환경분석
STP
4P’s MIX
CRM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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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은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개척자이자 시장 선두주자로서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로 다양한 게임개발과 유통, 그리고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으며,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하여 토종 캐릭터의 신화를 창조하고 있다.
<넥슨>에서 제작한 캐쥬얼 레이싱 게임.
귀여운 캐릭터를 통한 친근감
간단한 조작법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현재 국내 게임업계 최고의 게임
N-세대 : PC등 네트워크 환경이 자연스런 생활매체로 제공되
는 환경에서 성장한 세대. 디지털 매체가 일상에 파고들기 시작
한 1977년 이후 출생자를 말하며 대부분 디지털 매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고 있다. 즉 2005년 현재 30세 이하의
연령대는 모두 N세대라 할 수 있다.
NC Soft
리니지와 리니지 2 개발
세계 각 지역(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진출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 이상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
WEBZEN
한국최초 3D 온라인 게임 개발하여 유료화
학교 동문 선후배들이 합작하여 게임 개발-’뮤’
코스닥 및 나스닥 시장에 상장
변수별 시장분류
사용 요금 – 유료, 무료, 부분적 유료
혜택(사용의도) – Enjoy, money(수익성)
관련지식 필요정도 – 쉽고 단순, 전문적 지식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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