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태평양의 경쟁우위 현금흐름변화 그리고투자가치에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화장품 산업의 특성
2.태평양
3.영업현황
4.재무상황
5.태평양의 불안요소
6.결론
- 본문내용
-
1.화장품 산업의 특성
화장품업은 생산액 3조원(2003년, 통계청), 매출액 기준 5조원에 이르는 커다란 시장이다.
국내 화장품 산업은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현재에는 많은 회사들이 정리되어 메이저 시장에서는 2~3개 업체만이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2003년부터 미샤와 더페이스샵으로 대표되는 초저가 브랜드샵이 시장에 참여하여, 기존업체의 저가화장품 시장이 상당히 잠식당했다.
하지만 이러한 초저가 시장도 전국에 지점이 생긴 후,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판단된다.
이러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산업이 매력 있는 이유는 ꡐ고부가가치ꡑ 산업이라는 점이다. 이 고부가가치성은 화장품의 제조원가와 판매가격의 커다란 차이에 기인한다. 여기에 불황과 호황에 상관없는 꾸준한 수요와 미(美)를 중시하는 한국의 풍토, 몸에 직접 닿는다는 이유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고객덕택에 화장품 제조업체는 높은 부가가치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강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 첫 번째는, ꡐ브랜드ꡑ이다. 고객들이 화장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자기 피부와 잘 맞는지의 여부와 브랜드 이미지이다. 이 두 가지 이유에 의해 화장품의 브랜드가 부각되는 것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