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태평양의 경쟁우위 현금흐름변화 그리고투자가치에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화장품 산업의 특성
2.태평양
3.영업현황
4.재무상황
5.태평양의 불안요소
6.결론
본문내용
1.화장품 산업의 특성

화장품업은 생산액 3조원(2003년, 통계청), 매출액 기준 5조원에 이르는 커다란 시장이다.
국내 화장품 산업은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현재에는 많은 회사들이 정리되어 메이저 시장에서는 2~3개 업체만이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2003년부터 미샤와 더페이스샵으로 대표되는 초저가 브랜드샵이 시장에 참여하여, 기존업체의 저가화장품 시장이 상당히 잠식당했다.
하지만 이러한 초저가 시장도 전국에 지점이 생긴 후,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판단된다.
이러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산업이 매력 있는 이유는 ꡐ고부가가치ꡑ 산업이라는 점이다. 이 고부가가치성은 화장품의 제조원가와 판매가격의 커다란 차이에 기인한다. 여기에 불황과 호황에 상관없는 꾸준한 수요와 미(美)를 중시하는 한국의 풍토, 몸에 직접 닿는다는 이유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고객덕택에 화장품 제조업체는 높은 부가가치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강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 첫 번째는, ꡐ브랜드ꡑ이다. 고객들이 화장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자기 피부와 잘 맞는지의 여부와 브랜드 이미지이다. 이 두 가지 이유에 의해 화장품의 브랜드가 부각되는 것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Google 구글 글러벌화 전략 사례
  • 경영자 층도 파악하고 있으며, 거기에 미래지향적인 Google의 분위기까지 더해져 YouTube, Google북서치 등 웹 검색 이외의 기술에 대해 투기에 가까운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사실 실적이 워낙 좋기 때문에 주주들은 이에 대해 아무런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지만, 2004년 Google의 기업 공개 전날 저녁, 래리 페이지는 기업공개 설명서에 이러한 경고를 적어 놓았다. “우리는 아마 기업공개 후, 분기별 실적을 충족시키려고 장기적 기회를 희생하게 하는 외부 압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자였던 라슨(Ralph S. Lar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의 신조(Our Credo)에 구체화된 핵심가치는 경쟁우위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핵심가치를 갖고 있는 이유는 그 때문이 아니다. 핵심가치가 우리에게 어디에서 있어야 하는가를 명확히 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핵심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가 비록 우리에게 경쟁에서 불리하게 작용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그 핵심가치를 계속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에

  • [금융기관론] 미래에셋 성공적 금융기관 경영사례
  • 경영지표④ 경영이념 ⑤ 핵심가치⑥ 투자철학 ⑦ 조직도 ⑧ 그룹구조2. 환경분석 ① 미시환경분석 ② 거시환경분석③ swot3. 미래에셋의 아시아 네트워크 전략4. 성공 POINT5. 경쟁요소,경쟁우위6. 신규사업등의 내용 및 전망 7. 보완해야할 사항들 & 결론Intro. 기업 선정 이유 - 최근 수년간 국내에는 펀드열풍이 거세게 몰아쳤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불과 10년도 안되어서 한국굴지의 종합 자산운용사로 성장한 미래에셋이 있었다. 미래에셋은 피

  • 태평양 마케팅전략
  • ▷ 목 차 ◁ 태평양 소개1 기업개요2.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역량(1) 기업 사명(2) 기업 비전(3) 전략(4) 핵심역량(5) 연혁 설화수 제품 소개1. 설화수의 탄생 고객분석1. 제품라인 및 기능2. 미충족 욕구 경쟁자 분석1. 경쟁자 파악2. 전략 집단3. 주요 경쟁자4. 경쟁자 강점 그리드. 시장분석 1. 화장품 시장파악(1) 화장품 산업의 생산, 판매 규모(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2. 한

  • [경영경제용어해설] 경영경제용어(경영용어, 경제용어, 경영경제용어해설)
  • 경쟁력 하락 등으로 인하여 우리의 국제무역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업차원에서나 정부차원에서 큰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계속적인 현지 직접투자의 증대 및 다각화를 이루어야 하고,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개도국간의 경쟁에서의 피해극소화를 위한 원활한 산업구조의 조정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한국산업의 전체부문에서의 고부가가치, 고기술 상품 개발등을 위한 환경 여건의 조성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2. 경영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