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르노삼성 선정 이유

2. 마케팅 목표

3. 시장 상황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6. SWOT분석

7. STP

8. 4Ps 전략

9. 광고
본문내용
3. 시장 상황 분석

○ 국내 자동차의 등록대수는 1,500만대이다. 이중 승용차는 약 71%에 달하는 1,070여만 대에 이른다. 국내의 내수 시장은 승용차 의존도가 높다.

○ 최근의 국내 경기 침체와 환율의 불안 그리고 유가의 불안으로 인한 극심한 내수 침체가 지속되었다. 그러나 최근 경기가 회복 조심을 보이면서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소비가 다소 증가하는 추세이다. 소비는 이에 따라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중․대형 자동차를 중심으로 경기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 국내 자동차 회사들은 내수보다는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침체된 국내 경기로 인해 글로벌화를 표방하면서 세계각지에 공장을 짓고 현지화를 추구한다. 국내 생산량의 60%이상은 수출물량이다.

○ 유럽, 일본 자동차의 국내 공세가 강화되고 있다. 도요타, 타타대우, BMW, 아우디 등이 국내 공략을 서두르고 있다.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면서 그 시험 시장으로 한국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있다. 중대형 차종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EU와 미국의 통상압력이 거세지고 있다. 국내의 복잡한 자동차 세금제도와 환경기준을 문제시 하면서 관세와 통상장벽을 낮추기를 요구하고 있다.

○ 최근 경기 회복 조짐을 타고 국내 자동차 회사들의 공격적인 판매촉진 활동도 눈에 띄는 점이다.

○ 전통적 강세를 보이던 미국 자동차 브랜드 GM과 포드가 판매부진으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다. 이는 미국의 통상압력 강화를 예견하는 것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시아와 유럽 자동차 브랜드의 반사이익을 의미하기도 한다.

○ 고유가 환경오염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수소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의 개발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고 도요타-프리우스 같은 하이브리드카는 일본과 미국에서 양산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성공비결,자동차시장,삼성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기업,삼성자동차마케팅,마케팅전략,자동차마케팅
  • 소비자 행동론Renault SamsungR E P O R T- 목 차 -Ⅰ. 서 론Ⅰ-1. 연구 배경Ⅱ. 본 론Ⅱ-1. 기업 소개Ⅱ-2. 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공비결Ⅱ-3.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후발기업)Ⅱ-4. SWOT분석Ⅱ-5.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Ⅱ-6. 소비자행동 & 르노삼성자동차의 마케팅전략Ⅱ-7.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Ⅲ. 결 론Ⅲ-1.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 론Ⅰ-1. 연구 배경8년 연속 고객 만족 1위.2010년 이후도 자신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 [소비자행동론] 르노삼성자동차 성공비결, 경쟁전략 마케팅
  • 소비자 행동론Renault Samsung- 목 차 -Ⅰ. 서 론Ⅰ-1. 연구 배경Ⅱ. 본 론Ⅱ-1. 기업 소개Ⅱ-2. 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공비결Ⅱ-3.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후발기업)Ⅱ-4. SWOT분석Ⅱ-5.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Ⅱ-6. 소비자행동 & 르노삼성자동차의 마케팅전략Ⅱ-7.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Ⅲ. 결 론Ⅲ-1.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 론Ⅰ-1. 연구 배경8년 연속 고객 만족 1위.2010년 이후도 자신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품질을

  • [광고분석] EF소나타와 SM5 광고비교분석
  • EF 소나타와 SM5 광고 비교 분석목 차A. 환경분석1. 국내 자동차시장2. 국내 중형 자동차시장3.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내부환경B.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1) New EF Sonata 현재 광고 전략 분석2) SM5 현재 광고 전략 분석3) New EF Sonata와 SM5 비교C. 향후 광고 전략New EF Sonata vs SM5IMF 이후 정상궤도 회복글로벌 마케팅 수준의전략 필요현대자동차 독점시장현대-기아, GM-대우 르노 삼성의 3자구도국내 시장의글로벌 경쟁화환경분석1. 국내

  • [마케팅]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강화를 통한 해외브랜드 대응전략
  • 자동차 시장의 환경제1절 글로벌 마케팅1. 세계적 공급과잉 2. 자동차업계의 그룹화3. 수입차시장의 성장은 세계적 추세 제2절 내수시장1. 규모와 2003년 전망2. 차급별 예상3. 내수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추이제3장 경쟁사 분석제1절 수입차의 적극적인 공세 1. 유럽산2. 미국산3. 일본산제2절 2003년 수입차 마케팅 전략제3절 주 경쟁사 분석1. 르노삼성자동차2. GM 대우자동차3. 쌍용자동차제4장 현대차 자사 분석 (강점과 약점)제1절 현대차의 강

  • [자동차][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쉐보레][GM대우][대우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현대][기아][쉐보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Ⅰ. 현대자동차1. 유럽시장의 배경 분석1) 넓은 시장2) 소형차 선호2. 현대기아차의 인지도3. 유럽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 SWOT1) 강점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4. 현대기아차의 유럽마케팅 전략1) 유럽형 디자인2) 현지 생산증설3)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와의 시너지 효과4) 유럽 현지화 전략5) 스포츠 마케팅Ⅱ. 기아자동차1. 기아자동차의 시장 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