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1. Yes24란?
2. 사업 연혁

Ⅱ. 상황분석
1. 시장현황
2. 경쟁사
3. 시사점

Ⅲ. YES24의 사업상 전략
1. 판매 대상
2 고객관리
3. 유통
4. 제휴

Ⅳ. 분야별 평가

Ⅴ. 결론
1. 아마존 수준의 고객화 노력 필요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1. Yes24란?
- Yes24는 국내 최대규모, 최대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적판매 사이트이다. YES24는 다른 오프라인 기반을 갖춘 대형사들(종로서적,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과는 달리 온라인 전문서점이고 10월 소비자중심 인터넷서점 가치평가에서 알라딘과 함께 공동 1위를 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점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업이다.
98년에 '다빈치'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99년 yes24로 사명을 바꾸었다. 최고 37%의 할인율과 배송시간이 빠르고 또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24시간 안에 배달되는 주문의 비율이 60%에 가깝다.

회사명 : 예스이십사 주식회사
설립자 : 이 강 인
설립일 : 1999. 4. 1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
자본금 : 3,738,540,000원 (2002년 8월 31일 기준)
총자산 : 230억원 (2002년 8월 31일 기준)
매출액 : 1,200억원 (2002년 예상)
직원수 : 정규직80명 INFRA24(물류 전문 계열사) 170명
사업내역 : 국내/외 출판도서(잡지, 교육용 CD포함), 전자도서, 음악 CD,
소프트웨어, VCD/DVD, 전자제품, 인터넷 관련 토탈 솔루션 제공

2. 사업 연혁
-매출 순위 및 업계 점유율 단독 1위
-온라인 서점 분야 인지도 및 사용성 조사 1위

1998. 6 국내 최초 온라인 서점 WebFox 서비스 개시
1999. 4 제1회 조선일보 인터넷대상 수상(전자상거래부분)
2000. 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의 웹사이트 1위 수상
2000. 12 제4회 한국 E-business 대상 수상
2002. 12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전문 쇼핑몰 부분)
2003. 2 한국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협회 회원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ut***
    (2005.11.24 04:23:2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YES 24 주식회사대표이사 : 이강인본사 : 서울 서초구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YES 24 주식회사대표이사 : 이강인본사 : 서울 서초구 양

  • [이비지니스] YES24(예스24) 기업분석
  • 기업 선정 이유 Yes24 선정이유YES24는 1999년 개설되어 도서와 음반에서 인터넷쇼핑 매출 1위를 달리며 경제 불황 속에서도 고속성장 하고 있음. YES24는 최저가보상제와 주문한 도서를 당일에 받을 수 있는 총알배송으로 국내 인터넷 서점계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음.YES24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해 이를 토대로 이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전략을 분석하고자 함.선정이유기업 선정 이유 yes24 선정이유 회사명 : 예스 이십사 주식회사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인터넷서점 이용은 자금력과 다양한 컨텐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곳을 중심으로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규모의 경제를 통한 원가와 생산비 절감, 빠른 배송을 위한 설비 증대 등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은 상위 업체인 예스24에 경쟁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오랫동안 축적해 온 고급 문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휴 채널을 확대해, 타 경쟁사가 갖지 못하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Ⅱ. 기업소개① 경영이념 YES24는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인터넷 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을 차지함에도 YES24는 단순한 서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음반, DVD, 소프트웨어, 영화, 화장품, 공동구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종합 Shopping Mall의 성격을 띄고 있다. 이러한 YES24의 설립 및 성공과정과 유통관리에 대해 조사하여 평가와 분석을 해보려 한다. (3) 기업소개 및 현황1) 기업소개- 예스24는 1998년에 설립 된 한국 최대의 인터넷 서점으로 1998년 6월에 설립된 순수 전자책만 판매하는 온라인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