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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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8.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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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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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소개
1. Yes24란?
2. 사업 연혁
Ⅱ. 상황분석
1. 시장현황
2. 경쟁사
3. 시사점
Ⅲ. YES24의 사업상 전략
1. 판매 대상
2 고객관리
3. 유통
4. 제휴
Ⅳ. 분야별 평가
Ⅴ. 결론
1. 아마존 수준의 고객화 노력 필요
- 본문내용
-
Ⅰ. 회사소개
1. Yes24란?
- Yes24는 국내 최대규모, 최대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적판매 사이트이다. YES24는 다른 오프라인 기반을 갖춘 대형사들(종로서적,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과는 달리 온라인 전문서점이고 10월 소비자중심 인터넷서점 가치평가에서 알라딘과 함께 공동 1위를 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점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업이다.
98년에 '다빈치'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99년 yes24로 사명을 바꾸었다. 최고 37%의 할인율과 배송시간이 빠르고 또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24시간 안에 배달되는 주문의 비율이 60%에 가깝다.
회사명 : 예스이십사 주식회사
설립자 : 이 강 인
설립일 : 1999. 4. 1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
자본금 : 3,738,540,000원 (2002년 8월 31일 기준)
총자산 : 230억원 (2002년 8월 31일 기준)
매출액 : 1,200억원 (2002년 예상)
직원수 : 정규직80명 INFRA24(물류 전문 계열사) 170명
사업내역 : 국내/외 출판도서(잡지, 교육용 CD포함), 전자도서, 음악 CD,
소프트웨어, VCD/DVD, 전자제품, 인터넷 관련 토탈 솔루션 제공
2. 사업 연혁
-매출 순위 및 업계 점유율 단독 1위
-온라인 서점 분야 인지도 및 사용성 조사 1위
1998. 6 국내 최초 온라인 서점 WebFox 서비스 개시
1999. 4 제1회 조선일보 인터넷대상 수상(전자상거래부분)
2000. 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의 웹사이트 1위 수상
2000. 12 제4회 한국 E-business 대상 수상
2002. 12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전문 쇼핑몰 부분)
2003. 2 한국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협회 회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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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t***
(2005.11.24 04: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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