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미국시장진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tem 선정
1. 아이템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
1-1. 아이템 선정기준
2. SWOT분석을 통한 카트라이더 경쟁력
2-1. SWOT분석을 위한 4가지 고려요소
2-2. SWOT 분석
2-3. 경쟁제품
Ⅱ. Target Market
1. Target Market : 미국시장
1-1. 타깃시장 선정기준
1-2. 미국 게임시장의 특성
Ⅲ. 마케팅 전략
1. 포지션 전략
1-1. 포지셔닝 맵
1-2. 시장세분화
2. 미국시장의 타깃 마케팅 4P전략
2-1. PRODUCT
2-2. PRICE
2-3. PLACE
2-4. PROMOTION(온라인/오프라인)
3. 최종 IMC 전략도출
Ⅳ. 일 정 표
Ⅴ. 예산계획서
- 본문내용
-
요약
Ⅰ. 주제 : "카트라이더 미국 시장 진출 방안"
Ⅱ. 왜 미국인가 ?
1. 인구 중 43%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
2. 성숙된 게임 문화가 발전되어 있는 게임 문화 선진국
3. 세계 최대 게임 선진국(블리자드,EA등)에 방문을 통한 벤치 마케팅
서론 : 온라인 게임은 이제 단순한 놀이가 아니다. 한국은 세계 게임 산업의 구조를 비디오 게임에서 온라인 중심으로바꾸어 놓았다. 지금은 국민게임이 되어버린 '카트라이더'는 국내 유저들의 문화패턴을 잘 읽어낸 한가지 예로 볼 수 있다. 단 시간에 승부를 내고 싶어하는 습성, 어렵고 까다로운 조작을 피한 쉬운 플레이 방법, 전략적인 부분을 결합시켜 쉽게 질리지 않도록 한기획, 시각적인 부분을 염두에 둔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등 캐주얼 게임으로서 갖추어야 할 흥행요소들을두루 갖추었다. 이러한 요소를 갖춘 '카트라이더'는 비상용화 게임 부문 1위의 게임으로 성장하였다.
본론 : 우리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성공 요인을 토양적 우수성에서 찾고 있다. "한국은 북미 스타일의 게임이 유례없이많이 팔린 나라일뿐 아니라, 일본 애니메이션그래픽 등으로부터도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중간자적 위치에 있다"며 "어느쪽에도 치우치지 않는 개발 토양과 이용문화를 갖고있다는 것은 세계적 게임이 나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기반"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는 잘 닦여진 인터넷 환경과 수많은 개발자들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러나 그 동안의 성과에 자만한다면 자칫 더 큰 목표를그르칠 수 있다.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호조에 따른 경쟁의 심화로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른 지금 생존에 대한 온라인 게임 업체들의 화두는 '글로벌화'다. 한국의 게임산업도 세계시장 개척을통해서만 생존과 성장의 결실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이미 전쟁은 시작됐다. 우리 기업들도 시장 선점 경쟁에 너나 없이 돌입해 있다.
하지만 이제 막 온라인 게임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세계시장에서 우리 게임업체들이 시장을 선점하여 주도권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개별 게임의 개발 능력과 개별시장에 맞는 마케팅과 게임운영능력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적지 않다.
결론 :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카트라이더의 북미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방안을 제안한다. 한국의 온라인게임 개발능력이 북미,유럽인들이 좋아하는 레이싱장르와 맞물려져 어떤 효과를 낼지 기대가 된다. 북미시장에서의 성공은 세계시장을 석권하는 것이라 말하여도 과언이아닐 것이다.
비젼 : 온라인 게임의'Killer App' Kore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