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휴대폰 산업의 특성과 팬택의 현황


3. 팬택의 해외 진출


4. 글로벌 경영의 승자로 살아남을 수 있는 팬택의 전략


5. Conclusion


6. References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핸드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1인 1개 핸드폰 보유의 시대를 앞두고 있는 지금, 모토로라,노키아,삼성의 빅3 기업이 세계의 핸드폰 시장을 거머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시점에 2005년 30억 해외 매출을 바라보고 있는 글로벌 기업 팬택은 세계 10위권 내의 이동전회 단말기 생산업체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모토롤라와의 OEM계약을 통해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진입한 팬택은 첫 GSM 단말기인 윙크(WINC)로 유럽시장에 진출했지만, 기존 단말기 마켓 리더들의 거대한 벽에 막혀 시장 진입을 포기하고 말았다. 추후에 중국시장으로 진출한 팬택은 중국업체와의 ODM방식을 통한 수주에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중국에서 인정받은 글로벌 경영으로 전 세계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 1991년 4000만원의 자본금으로 팬택 간판을 내건지 15년이 흐른 지금, 팬택은 크고 작은 인수 과정을 통해 대기업 보다는 뒤쳐지지만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동시에 재빨리 시장에 적을할 수 있는 규모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삼성, 노키아, 모토롤라에 못지 않는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었고 R&D에 자본을 끊임 없이 재투자 하고 있어서 팬택의 기술 우위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작지만 큰 기업 팬택을 조사해 볾으로써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고 그 기업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나날이 치열해 지는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해 보겠다.
참고문헌
[1]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 장세진, 2005
[2]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1998년초판, 2005 3판
[3] 파이낸셜뉴스 2005년 7월 25일자
[4] 매일경제신문 2005년 5월 16일자
[5] 전자신문 2005년 8월 1일자
[6] 전자신문 2005년 6월 20일자
[7] 문화일보 2005년 7월 14일자
[8] 디지털타임즈 2005년 6월 22일자
[9] 디지털타임즈 2005년 7월 29일자
[10] http://www.pantech.co.kr/
[11] http://www.pantech.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글로벌전략의 일환으로 MKL매각 2000년 재경부 우수 납세자상 모토로라 코리아(주)로 사명변경 모토로라 코리아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 2001년 연구 조직 통합으로 MKTC 설립 5.위치①본사②지사II.경영 전략1.사업 분야 모토로라의 주력 사업 분야는 크게 핸드폰(개인 통신 사업 부문), 무선 통신 사업 부문, 그리고 반도체 분야로 나눌 수 있다. 모토로라는 1967년부터 반도체 국내 조립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국내에 반도체,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여름학기 계절수업 국제경영 사례발표NC소프트의 해외공략Presented by C-Team담당교수:제 출 일:03년 7월 21일Team원:목 차1․․․․․․․․․․․․들어가며2․․․․․․․․․․․․게임산업의 개요2.1․․․․․․․․․․․․게임산업 분류2.2․․․․․․․․․․․․게임 플랫폼2.3․․․․․․․․․․․․게임 산업구조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2.5․․․․․․․․․․․․온라인 네트워크 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전략(1) 브랜드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글로벌화 되어가는 국제경제 동향에 있어 기업들은 서서히 브랜드 자산의 가치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외국자본계열의 국내기업 인수가 늘어나면서 「브랜드 자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자본계열은 국내기업 M&A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인수대금에 포함하고 있다. 한국존슨은 삼성제약(에프킬러)을 인수하면서 브랜드 값으로 297억원을 지급하였고, 질레트는 로케트전지와 브랜드 사용권(7년)을 계약하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경영석학 필립 코틀러가 주창한 개념이다. 단순히 영화 속에 자사 제품을 등장시키는 PPL(Product -Placement)을 넘어서 정보(information), 통신(communication), 오락(Entertainment)을 통합하는 디지털 융합을 이룬다는 게 삼성 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다.삼성전자는 매트릭스 마케팅을 애니콜을 세계 휴대전화 시장 1위로 진입시키기 위한 중요한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99년 개봉된 매트릭스 1편이 전세계적으로 4억 7,500만 달러의 흥행수익을 올리면서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산업경영의 이해 Project통신기기산업 - 팬택 중심으로 -2013. 5. 30< 목차 >Ⅰ. 서 론᠁᠁᠁᠁᠁᠁᠁᠁᠁᠁᠁᠁᠁3Ⅱ. 국내외적 현황과 향후 전망᠁᠁᠁᠁᠁᠁᠁᠁᠁᠁᠁᠁᠁41. 국제 발전 과정᠁᠁᠁᠁᠁᠁᠁᠁᠁᠁᠁᠁᠁42. 국내 발전 과정᠁᠁᠁᠁᠁᠁᠁᠁᠁᠁᠁᠁᠁53. 2010-13년 국내 통신기기 산업 동향᠁᠁᠁᠁᠁᠁᠁᠁᠁᠁᠁᠁᠁71) 2010년᠁᠁᠁᠁᠁᠁᠁᠁᠁᠁᠁᠁᠁72) 2011년᠁᠁᠁᠁᠁᠁᠁᠁᠁᠁᠁᠁᠁73) 2012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