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스홀(Vauxhall)의 온라인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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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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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스홀(Vauxhall) 회사 소개
복스홀(Vauxhall)의 CRM 전략
복스홀(Vauxhall)과 딜러와의 협조체제 구축
복스홀(Vauxhall)의 온라인 유통전략
웹사이트(www.vauxhall.co.uk) 분석
복스홀이 던져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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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복스홀 회사 소개
1903년에 창업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제조회사
제네럴 모터스(General Motors: GM)의 영국 회사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차를 판매한 최초의 자동차 제조회사
딜러를 참여시켜서 반발없이 온라인 판매를 계획 수행
2. 복스홀의 CRM 전략
관계 마케팅 부서를 설립
관계 마케팅 부서는 고객 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
고객의 요구에 기반을 둔 마케팅 전개
-텔레마케팅 회사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서비스 시기 통보
-할부 기간이 끝날 때 전화하여 최신 자동차 시승
서비스 제안
이로인해 대리점의 서비스 수익 60% 증가,
시승 서비스 이용 고객의 90%가 새 차 구입
3. 복스홀과 딜러와의 협조체제 구축
1998년 복스홀은 딜러협의회에게 인터넷과 관련된 마케팅 전망 보고, 회사의 방침 설명, 협조를 구함
고객이 서비스를 받으러 차를 가져오거나 할부 기간이 끝날 때에는 대리점과 접촉하게 되어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설득
1년동안의 성공적인 시험 운영 후 대리점 협의회로부터 승인을 받음
경쟁이 아닌 서로 보완적인 관계 구축
구매 버튼 클릭 후 7일 만에 새차가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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