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게임 `넥슨` 성공요인분석-카트라이더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EXON의 선정 이유
NEXON의 사업 현황
SWOT 분석
카트라이더의 성공 요인
카트라이더의 수익 모델
문제점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NEXON의 게임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 스토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통해 10대부터 40대까지 폭 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 NEXON의 해외 사업
NEXON JAPAN은 마비노기, 메이플 스토리 등 27개의 게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NEXON JAPAN의 회원수는 약 1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 카트라이더 동시 접속자 수


- 2004년 8월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8개월 만에 1100만 명의 회원과 동시 접속자수 22만 명을 기록하였다.


- 이렇게 많은 사용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무리 없이 진행된다는 것은 NEXON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 NEXON 의 매출 실적

NEXON은 캐주얼 게임 카트라이더로 올해 1분기 매출액 539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 순이익 159억 원을 기록하였다. 이는 전 분기보다 매출액은 35.1%, 영업이익은 145.5%, 순이익은 194.4%로 영업이익률은 40%에 이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미국시장진출방안
  • 카트라이더의 북미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방안을 제안한다. 한국의 온라인게임 개발능력이 북미,유럽인들이 좋아하는 레이싱장르와 맞물려져 어떤 효과를 낼지 기대가 된다. 북미시장에서의 성공은 세계시장을 석권하는 것이라 말하여도 과언이아닐 것이다.비젼 : 온라인 게임의Killer App Korea< 목 차 >Ⅰ. Item 선정1. 아이템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1-1. 아이템 선정기준2. SWOT분석을 통한 카트라이더 경쟁력2-1. SWOT분석을 위한 4가지 고려요소2-2.

  • [국제경영전략] 넥슨 중국진출 사례
  • 온라인 게임 산업의 최근 동향3. 넥슨 사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결 론 1. 시사점4P - 향후 추구해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I. 서 론넥슨,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역사 새로 쓴다 전자신문 2006년 9월 14일자 기사 전문.넥슨이 한국산 온라인게임의 중국시장 서비스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지난 4월 중국에서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캐주얼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중국 서비스명 파

  • [국제경영] 넥슨 카트라이더 중국진출
  •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중국 시장 진출 1) 왜 중국 시장 인가? 2) 중국 시장의 규모와 게임사업 내 점유율 현황 3) 초기 중국 시장 진입 방향 2. 온라인 게임산업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2) 온라인 게임 산업의 최근 동향 3. 넥슨 사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결 론 1. 시사점 (4P - 향후 추구해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2. 넥슨의 해외 진출과 그 과제I. 서 론 1. 기업

  • [인터넷마케팅] nexon 넥슨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게임 종류 43. 온라인 게임의 특징 -5 4.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현황 6Ⅱ. 넥슨 61. 선정이유 -62. 기업 소개 7 3. 넥슨의 온라인 게임 종류 9Ⅲ. 넥슨의 성공요인 분석 91. ‘카트라이더’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