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성공사례](주)옥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 옥션의 선정 이유
Ⅱ. 옥션의 시작과 현재
1. 기업 정보
2. 옥션 사이트 분석…
Ⅲ. 결  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주) 옥션의 선정 이유

▶ 불과 몇 년 전부터 바람이 불기 시작한 인터넷의 열기는 이미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키며 수많은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 신문과 잡지, 그리고 TV를 통하여 수없이 접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에서 경매사이트의 선두주자인 ‘옥션’을 조명해보고자 한다.
▶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 인터넷 쇼핑몰 ( 김진우, 연세대 벤처 동아리 저) 
▶ 조동성 교수의 e-비즈니스 e-전략 (조동성 저)
▶ 상장 코스닥 기업분석 (한국신용정보 엮 저)
2. 참고 인터넷 사이트
▶ http://www.auction.co.kr
▶ http://www.nanomedia.co.kr/customer
▶ http://www.asapnet.co.kr/EC/EC
▶ http://finance1.daum.net/
▶ http://www.ranke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옥션이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세계적인 ebay와의 합병을 통틀어 자금력으로 밀어붙이는 최고 경매사이트인 옥션을 추격하는 기업이 있다. 이 기업이 ‘G마켓’이다.인터넷 시장의 수익성을 예상하고 뛰어들어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통해 하루에도 몇십개 아니 몇백개가 성공하고 실패하는 가운데 ‘G마켓’은 단시간에 주목을 받게 되었다.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G마켓의 성공사례와 문제점등을 분석하면서 ‘G마켓’이 성공할 수밖에

  • (옥션의 성공 사례 분석) 인터넷 벤처기업 - 옥션의 경영사례 및 경영 분석
  • 인터넷 벤처기업의 경영사례목 차벤처기업과 인터넷벤처기업의 정의인터넷벤처기업의 성장과정우리나라 인터넷 벤처기업의 종류옥션의 소개 및 연혁 옥션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옥션의 성공모델 분석인터넷 벤처기업의 발전에 따른 장단점인터넷 벤처기업의 공통적인 성격벤처기업과 인터넷 벤처기업의 정의벤처기업의 정의첨단의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사업에도전하는 기술집약형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특성1.소수의 기술 창

  • [조직행동] 조직문화에 대한 기업사례 적용
  • 조직문화Ⅰ. 서론1. 조직문화의 정의(1) 조직문화의 개념조직문화란 조직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는 일련의 가치, 의미, 믿음, 이해, 사고방식으로서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조직문화라는 그 용어에서 말해 주듯이 문화에서 도출된 개념으로 한 사회 내지 국가의 문화가 저마다 고유하고 다른 것처럼, 한 기업이 설립되어 시간이 흐르게 되면 그 기업에 독특한 분위기나 풍토가 조성되게 되는데 이에 착안한 것이다. 특정한 기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기 업 소 개〔 환 경 분 석 〕▷ 거시환경분석▷ 경쟁사분석▷ SWOT 분석〔 전 략 분 석 〕▷ 4P 분석▷ STP 분석〔 설 문 지 〕〔 문제점과 제안 〕▷ 문제점▷ 제안〔 옥션의 입장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오픈 마켓의 절대 지존이었던 옥션이 이제 그 왕좌를 지마켓에 내주었다. 이들이 국내 기업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분석하여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을 찾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또한, 오픈마켓의 성공적인 모델로 옥션과 G마켓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살펴보았고, 오픈마켓의 성공요인으로 제시한 환경트랜드, 차별화, 신뢰화, 엔터테이먼트를 옥션과 G마켓에서는 오픈마켓 사업모델의 구성요소인 콘텐츠, 커머스, 커뮤니티 부문에 적합하게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목 차 - 1장. 전자상거래 개요1절. 전자상거래의 개념2절. 전자상거래의 유형1. 기업과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