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사례조사]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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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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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2. 조사 목적
3. 조사방법 및 기대효과
Ⅱ. 본 론 1 - 이론적 배경
1. 고객만족과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2. 고객만족경영의 도입배경
3. 의료서비스의 특징
4. 병원 경영환경 분석
Ⅲ. 본론 2 - 사례분석
1. 사례 대상 선정 이유
2.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소개
3. 고객만족 경영의 전략적 방향 도출
4. 고객만족 경영전략의 구체적 내용
5. 고객만족 경영의 영향
Ⅳ. 결 론
1. 고객만족 중심의 병원경영 10원칙
2. 앞으로의 과제
- 본문내용
-
1. 조사의 필요성
병원의 양적 증가, 재벌의 의료산업 참여
낮은 의료보험 수가 Vs
고가의 의료장비, 인건비 상승, 약가 마진 폐지
의료인 위주의 양적 경영환경의 탈피가 요구됨
공급자 위주에서 소비자 위주로 변화
소비자의 의식수준과 욕구의 상승
고객의 관점과 가치에 의한 서비스 평가와 충족
고객만족을 위한 경쟁 심화
2. 조사의 목적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의 고객만족 서비스 활동과 효과분석
• 병원의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환경 분석
• 병원에서의 고객 만족 활동 분석
• 고객 만족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 전략 도출
병원의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창출에 도움
1. 고객만족과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소비자가 치른 대가에 대해 적절하거나 부적절하게
보상되었다고 느끼는 소비자의 인지적 상태
선택된 대안에 대한 사전적 기대와 소비 후 지각된
제품성과 사이의 차이에 대해 보이는 소비자의 반응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만족의 향상을 지향하여 영속적으로 경영을 추진
고객의 재 구매와 구전효과를 통한 기업의 이익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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