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한은행 소개

인터넷뱅킹
- 정의
- 금융환경과 미치는 영향
- 우리나라 인터넷뱅킹 실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 도입시의 환경
- 인터넷뱅킹 구축 효과
- 인터넷뱅킹 성공요인
- 인터넷뱅킹 성공의 지속여부
본문내용
한국 금융사상 최초로 순수민간자본에 의하여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
1981년 신한은행(주)으로 인가
1982년 영업을 개시
1984년 신탁업을 겸영
1989년 11월 28일 기업을 공개
1998년 6월 퇴출된 동화은행을 P&A방식으로 인수
2001년 9월 1일 신한은행(주), 신한증권(주), 신한캐피탈(주), 신한투자신탁운용(주), (주)e신한, 신한맥쿼리금융자문(주) 등을 묶어 (주)신한금융지주회사를 출범
2002년 6월 카드사업부문을 분할, 신한카드(주)를 설립
2003년 조흥은행 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정식편입 인가
2003년 신한금융지주회사 뉴욕증시 상장

*P&A방식: 부실금융기관의 자산과 부채를 우량금융기관에 인수시키는 방식
*금융지주회사: 한 개 이상의 금융기관에 대하여 일정비율 이상의 주식(지분)을 소유함으로써 금융기관에 대한 경영관리를 주 업무로 하는 회사
-자회사 상호간 신용공여 제한 및 출자금지 등의 엄격한 차단벽 설치로 건전한 금융자본을 육성
-중복투자 방지, 통합된 경영관리 등 금융의 대형화로 인한 시너지효과
-지주회사 산하에 여러 종류의 금융기관을 둠으로써 금융의 겸업화를 촉진
-고객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글씨가 일부 깨져 있네요
  • choiinh***
    (2006.06.09 16:57:5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신한은행의 SWOT분석과 성공요인
  • 1. 기업소개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금융 산업의

  • [경영전략] 신한은행 사례
  • 신한은행 소개1) 신한은행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

  • 신한은행 기업분석 및 취업전략
  • 신한은행을 포함해 하나외환, 국민, 우리은행 등 시중 주요 은행들이 모두 경쟁에 뛰어들었지만,신한은행이 재선정되면서 2007년부터 계속하여 주거래은행 자리를 지키게 되었다.Weakness• 2013년 신한은행 전산망 마비- 2013년 3월 신한은행의 영업점 창구 업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ATM 이용 등 정보전산망이 완전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신한은행의 허술한 전산망 관리는 고객들의 불안감을 증폭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 금융감독 당국의

  • 신한은행의 윤리, 사회책임경영 개발
  • 은행업계를 선도하는 은행“이며 이에 따른 미션은 다음과 같다. For Customer: 고객의 평생동반자로서 최상의 가치 제공For Shareholder: 주주들에게 조건 없는 신뢰를 받는 기업For Society: 본업에 충실하고 산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가 경제와 사회에 공헌하는 시업시민For Employee: 우리의 아들, 딸로부터 존경 받는 일터3. 신한은행의 윤리경영1) 신한은행 윤리강령제 1장 고객보호 업무수행- 고객의 정당한 이익보호, 고객 정보의 보호제 2장

  • [국제금융] 금융시장의 글로벌화 -신한은행의 사례 조사
  • 정보통신망 상의 네트워크로 대체되고 있다. 심지어 통장 없이 계좌만 있는 인터넷뱅킹전용상품이 개발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의 금융기관 선택이 극도로 자율화 되어 있고, 고객접근에 있어 지리적 또는 물리적 장애가 사라졌음을 의미한다. 지방은행과 같이 특정 지역을 거점으로 한 은행의 경우 더욱 극심한 경쟁구조에 직면하여 경영이 어렵고, 과거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점포를 여는 것이 경쟁력의 원천이었지만 이제는 그것이 물리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