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ITE 맥주(하이트맥주) 경영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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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HITE맥주 회사소개
2. HITE 성공배경
3. HITE 이름의 탄생
4. HITE의 e-비즈니스
5. SWOT분석
6. WEB SITE 분석
7. 결론
본문내용
HITE 맥주 ㈜
1933년 탄생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

한국의 주류문화를 선도

본사: 서울시 강남구
종업원수: 1595명
www.hite.com


HITE 성공배경 - 시장상황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과제였다.
 
이 무렵, 국내에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고,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이때 하이트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패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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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23 21:4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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