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샤의 탄생 과정
미샤의 STP전략
Marketing Mix - Product, Promotion, place
3P => Price
미샤의 저가 화장품 비결
미샤 성공의 원동력
더 페이스 샵과의 비교
더 페이스 샵과 제3·제4 브랜드 진출
홈페이지 분석
본문내용
마케팅 믹스 –Promotion

고객관계 강화
신제품 제안 받기
신제품 출시전 품평 받기
소비자와 가격결정
커뮤니티 활성화 → 포인트제
2. 블라인드 테스트
유명 수입화장품과 제품력 비교


3. ‘문화공간’으로써의 매장
‘체험 쇼핑몰’
4. 샘플배포, 버스/지하철 와이드 광고,
구전 마케팅, 온라인 광고(배너,
E-mail, 문자메시지), TV광고,
PR(신문, 잡지, 방송), 이벤트


3P => Price
가격 만족도 98.2%
품질만족도 ∝ 가격만족도
화장품 가격의 거품 제거 => 품질 중심
발생한 수익을 고객에게 돌리겠다고 약속 ex)미샤 아이섀도

미샤의 저가 화장품 비결

뷰티넷 이용 유통과정 단축
화장품 내용물 외 포장, 용기 비용 줄임
톱모델 등을 이용한 과도한 광고 자제
매장직원 최소화로 인건비 절감
연구센터 운영에 중점, 생산 상당부분 외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브랜드 사례분석] 스킨푸드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해외 일본 중국시장 진출전략, 차별화 품질전략 분석
  • 분석, 마케팅 Strategy-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CONTENTS본론 2 - 해외진출전략, 현지화전략, 성공요인분석> 일본 시장 진출과정, 전략, 마케팅 : 4P, SWOT, STP> BCG MATRIX 분석 본론 3 - 경쟁업체 비교분석> 미샤, 더페이스샵 전략비교분석본론 4 - 브랜드 핵심역량, 차별화전략결론 -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화장품

  • 미샤기업분석,성공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ISSHA 전화위복의 기회- 목차 -Ⅰ. 서론1. 기업소개(1) 미샤 MISSON&VISION(2) 미샤 연혁(3) 제품소개 및 동향(4) 보고목적Ⅱ. 본론2. 화장품 시장 분석(1) 거시환경 분석①사회/문화②기술 변화③경제 변화④정치 변화(2) 미시환경 분석①자사 분석②경쟁사 분석③유통환경 분석④고객 분석(3) STP분석①STP 분석 목적 & 세분화 선정 이유②STP분석(4) 예상 4P 전략①Product 전략②Place 전략③Promotion 전략④Price 전략(5) 설문조사 분석①설문조사 목

  • [경영사례]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 경영전략에 대입시켜 분석하였습니다.사례로 선정한 화장품기업 미샤는 2000년부터 인터넷 쇼핑몰 뷰티넷을 운영하며 온라인시장으로 1백만의 고객을 확보하고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2002년3월 이대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해 현재 1전국적으로 120개의 매장을 만들었으며, 지난해 매출 150억원을 기록하였다 미샤는 올해 매출은 그보다 6~7배 많은 1000억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샤가 다른 화장품기업들과 차이점을 두어 성공 할 수 있었

  • [경영학]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경영 실패 사례를 조 과제 주제로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그 이유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성공한 기업인 월마트가 왜 우리나라에서는 쓴잔을 맛보고 물러났는지 그 이유가 궁금했고 월마트 코리아가 사용한 경영전략 중 어떤 전략이 우리나라 현실에 맞지 않았는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마트는 그 어느 곳보다도 소비자들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는 곳이다.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실패 사례를 분석해본다면 우리나라 시장이 갖고 있는 특징과 우리나라 소

  • 주식회사 미샤 조직행동론 최종보고서
  • 경영현황 분석회사방문면담11월 3주(15~21일)As-Is analysis 분석출판물, 회사자료11월 4주(22일~28일)To-Be analysis 분석출판물, 회사자료12월 1주(1~5일)As-Is와 To-Be분석 바탕으로 문제점 도출연구자료 분석12월 2주(6~12일)문제점 해결책과 개선을 제시연구자료 종합분석덕성 조직행동론 ONE팀3. 연구의 개요1) 연구주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화장품 업계의 변화를 가져온 ABLEC&C사의 미샤 성공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이 기업의 전략 및 조직행동관리 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