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발레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무용의 정의
2-1. 민속무용의 기원과 발전
2-2. 전통 무용
3. 발레사
4. 인물을 통해서 살펴본 발레역사
5-1. 러시아의 대표적인 발레단
5-1. 러시아의 대표적인 발레작품

본문내용
무용이 운동의 예술이란 것은 누구나가 인정하고 있으며, 인간의 실제 운동에는 인간의 신체 그 자체가 포함된다. 소품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수도 있으나 그것은 오히려 예외적인 것이며, 제1차적으로는 역시 인간의 신체가 일으키는 운동이다.
음악에 있어서 소리가 없이 쉬는 곳도 음의 일부로서 간주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무용에 있어서는 운동이 없는 순간 즉, 정지도 운동의 일부로 간주한다. 이와 같이 무용이란 것은 인간의 신체 자체까지 포함한 신체가 하는 운동의 예술이고 정지까지도 포함한 운동의 예술이다.
반주역할을 하는 음악은 무용에 붙여지는 수도 있고 음악을 전연 사용하지 않는 무용도 있으므로 무용의 정의에 음악을 조건으로 하는 것은 틀린 생각이다. 따라서 엄밀히 무용의 정의에서 음악은 의상이나 조명등과 마찬가지로 제1차적으로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무용은 음악에서 독립한 예술이고 무용의 운동은 음악의 리듬으로부터 독립하여 무용적인 리듬(움직임의 리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무용적인 리듬은 매우 발달하고 복잡해서 작품에 따라서는 종래의 리듬개념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것도 있다. 그러므로 무용의 정의를 내리는데 율동적인 운동 또는 리듬을 가진 운동이라는 조건을 붙인다면 그것은 고도의 무용작품 속에서의 운동은 설명하지 못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러시아] 러시아의 음악에 관하여...
  • 러시아의 음악에 관하여.과 목: 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목차1. 서론 2. 본론 1) 서구 음악의 도입 2) 글린카의 등장3) 러시아 5인조 4) 차이코프스키에서 스트라빈스키 까지5) 사회주의 리얼리즘3. 결론 참고문헌1. 서론 우리 나라 음악가들이 유학을 많이 가는 곳으로 러시아를 꼽을 수 있다. 음악에 대해 전문가가 아닌 나조차도 뻬쩨르부르그하면 음악으로 유명한 도시라는 것을 알 정도이니 말이다. 실제로도 러시아의 유명 오페라 극

  • [러시아][러시아 상징주의][러시아 사실주의][관제국민주의][구성주의][집단주의]러시아의 상징주의, 러시아의 사실주의, 러시아의 관제국민주의, 러시아의 구성주의, 러시아의 집단주의, 러시아의 형식주의
  • 러시아의 역사를 좌지우지했으나 현재 그들의 생일이나 기일은 기껏해야 극소수 관심 있는 사람들의 소일거리일 따름이다. 러시아에서 전 국민의 관심을 끌려면 문화 예술인이 되는 게 지름길이다. 1999년 전 러시아는 태어난 지 이백년이 된 푸시킨의 생일을 대대적으로 축하했다. 푸시킨의 삶과 문학을 조명하는 각종 학회가 푸시킨과 관련 있는 지역 곳곳에서 열리고 여러 극장들에서는 푸시킨의 오페라와 발레, 연극을 속속들이 올렸다. 영국에는

  • [무용] 낭만주의 발레의 특징
  • 러시아 작품이다. 하지만 오늘날 공연되는 버전을 따지면 러시아의 압승이다. 왜냐하면 프랑스에서 초연된 쥘 페로와 장 코랄리의 안무는 1868년 이후 자취를 감추었고, 오늘날 공연되는 지젤의 원전은 마리우스 프티파가 개작, 이를 바탕으로 1911년 디아길레프의 발레 뤼스가 유럽에 역수출해 선풍을 일으켰던 안무가 바탕이 된 것이다.즉 지금의 지젤은 프랑스에서 생산돼 러시아에서 재창조된 것이다. 물론 프티파가 원래 프랑스 출신이었던 점을

  • [교육심리학] 영재교육에 관하여
  • 학교급간의 영재교육의 연계성 부족(6) 영재교육 담당 교사의 전문성 미흡IV. 외국 영재교육의 사례1. 이스라엘2. 미국의 영재교육3. 러시아 영재교육V.영재교육의 개선방안1. 교육내용 측면에서의 개선방안2. 지속성, 연계성 있는 영재교육의 실시3. 전문성을 지닌 영재교육 담당교원 양성4. 영재교육에 관한 연구와 지원의 강화5. 영재교육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6. 영재교육 내실화를 위한 재정지원 확대7. 교사와 학부모들의 역할VI. 결론

  • 발레와 현대무용의 시대별 비교분석
  • 발레의 큰 특징인 발끝으로서는 동작이 이 시기에 마리탈리오니에 의해 완성되었다. 현대무용이 땅과의 투쟁이라면 발레는 공간과의 투쟁이라는 비평가의 말이 있을 정도로 발끝으로서는 동작은 단순히 발을 지상에 중력으로부터 해방시키려하는 것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새로운 것에로의 변형, 현재 상황에서 더 높은 것으로 뛰어 넘으려는 열망을 육체로 나타낸 예술적 표현이다. 낭만주의의 종말과 함께 러시아에서 마리우스프티파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