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매스미디어] 드라마속의 여성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SBS 아침 드라마 ‘청혼’

MNC 일일 연속극 ‘인어 아가씨’

KBS 미니시리즈 ‘두 번째 프러포즈’

종합
본문내용
연구 목적

드라마의 주요 시청자 층은 여성
가설: 시간대별 각기 다른 여성의 계층의 시청자를 고려한 각기 다른 여성상을 드라마는 제공할 것이다.
각 시간대별 여성상의 모습과 한계점 조사

프로그램 기획 의도와 줄거리

기획의도
이혼 여성을 다룬 대부분의 드라마가 이혼 여성의
소외된 삶을 다루는 반면, 진정한 사랑을 지켜가는
여성의 모습을 통해, 다시금 되찾는 행복한삶의 감
동을 이끌어 냄
줄거리
진정으로 한 남자를 사랑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헤어지고 만 경희는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한
다. 그러나 남편의 불륜으로 이혼녀가 되서 힘겹게
살아가지만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믿고 열심히 살아가다
옛 남자 진우와 다시 행복한 결말을 맺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여성문제]미디어가 여성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방안
  • 성과 매스미디어의 관계를 고찰한다. 특히 여성이 매스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으며, 매스미디어의 내용 속에서 여성이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를 분석하고 전문직으로서의 미디어 산업에 대한 여성의 진출 확대와 발전 가능성을 토의하는 한편 여성이 안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미디어와 여성이라는 관점에서 검토하여 발전적 대안을 생각해 보도록 한다. 2. 매스미디어 매체에 나타난 구체적인 여성의 이미지1) 드라마 속의 여성(1)드라마

  • [커뮤니케이션학] 문화커뮤니케이션 -미디어에서 보이는 여성차별
  • 드라마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드라마 속 여성4) 연약한 여성상을 그리는 드라마의 폐단 - 신데렐라주의5) 여성을 왜곡한 드라마의 사례2. 여성과 여성잡지1) 미국의 여성잡지2) 일본의 여성잡지3) 한국의 여성잡지3. 여성과 광고1) 광고가 만들어내는 이데올로기2) 광고 속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광고 속 여성상4) 다른나라 광고 속 여성상5) 광고 사례를 통해서 본 여성상4. 설문조사Ⅲ. 결론Ⅳ. 참고Ⅰ. 서론매스미디어에서 나타난

  • [커뮤니케이션이론] 미디어의 `아줌마` 묘사와 관련한 효과측면의 이론적 접근- 의미이론 및 비판이론 입장을 중심으로
  • 매스미디어 중에서도 드라마라는 장르는 현실을 재구성하여 보여줌으로써 하이퍼 리얼리티를 만들어낸다. 이상적인 가족, 이상적인 연애, 이상적인 직업, 이상적인 외모를 보여주면서 하나의 규범을 형성하고 우리는 그것이 이상적인 모델이라고 생각하며 그것을 학습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이상적으로 묘사하는 것과는 반대로 부정적인 시각을 심어주는 것도 매스미디어와 드라마 안에서 충분히 가능하다. 드라마 속에서는 흑인이나 장애인, 여자

  • [사회과학][페미니즘] 정치, 문화, 사회면에서 본 페미니즘
  • 성과 외모 232.3.2. 현상, 진행 242.3.2.1. 기존의 매스미디어에서 비추어지는 여성의 모습은 어떤가? 242.3.2.2. TV드라마 ․ 영화 속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역할과 성격 252.3.2.2.1. TV드라마 ․ 영화 속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역할 252.3.2.2.1.1. 전형적 가정주부 252.3.2.2.1.2. 여성의 미덕은 남편과 자식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이다? 262.3.2.2.1.3. 신분상승의 기회를 남자에게서 찾으려는 신데렐라형 262.3.2.2.1.4. 커리어우먼의 역할과 전업주부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

  • (여성차별) 미디어 분야에서의 여성의 성적 고정된 모습의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드라마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드라마 속 여성4) 연약한 여성상을 그리는 드라마의 폐단 - 신데렐라주의5) 여성을 왜곡한 드라마의 사례2. 여성과 여성잡지1) 미국의 여성잡지2) 일본의 여성잡지3) 한국의 여성잡지3. 여성과 광고1) 광고가 만들어내는 이데올로기2) 광고 속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광고 속 여성상4) 다른나라 광고 속 여성상5) 광고 사례를 통해서 본 여성상4. 설문조사Ⅲ. 결론Ⅳ. 참고Ⅰ. 서론매스미디어에서 나타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