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볼보트럭코리아의 인사관리 방법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들어가며...
II.회사소개
1)현황
2)조직구조
III.현재의 인사관리 방법
1.모집/선발
2.이직관리
3.경력관리/훈련과 개발
4.보상관리(보수관리)
IV.Analysis & Solution
V.끝맺으며...

본문내용
스웨덴 볼보트럭을 수입, 판매하는 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그룹이 100% 투자한 한국 내 자회사로 지난 96년 6월 설립됐다. 스웨덴 고텐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볼보그룹은 1927년 승용차를 첫 생산, 74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회사다. 지난 98년 승용차사업 부문을 미국 포드에 매각한 뒤 볼보그룹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계열사가 된 볼보트럭코퍼레이션은 2002년에 프랑스 르노VI와 맥(MACK)을 인수, 독일 다임러크라이슬러에 이어 세계 2위 트럭업체로 부상했다. 볼보트럭코리아의 종업원은 현재 40명으로 이 가운데 외국인은 2명 뿐이다.지난 2000년 172대를 판매한 데 이어 2001년에는 486대의 실적을 올려 스카니아에 이어 국내 수입 트럭 판매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수입 트럭 판매를 1위를 기록했다. 현재 서울 인천 부산 대전 등 전국 14개 영업점을 통해 신형 FH12 8×4 420마력 덤프트럭, 신형 FH12 6×2 420마력 트랙터, 신형 FM12 4×2 420마력 트랙터, 신형 FM12 6×4 420마력 트랙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정책은 스웨덴 본사와 협의해 결정하고 있으나 볼보트럭코리아는 상당한 자율권을 보장받고 한국적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ㆍ한국일보 경제 (2002. 1. 20)ㆍ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2. 5. 28)ㆍ現 브랜딩 컴(브랜딩 팀장), 중앙일보 브랜드 네이밍 강좌 강사, 우송대학교 컴ㆍ퓨터디자 인학부 브랜드 네이밍 담당교수로 활동중이신 김상률님의 글ㆍ렉서스 LEXUS, 체스터 도슨 저 / 서지원 역, 거름 / 384ㆍ페이지렉서스 프라임 http://www.lexusprime.com/index.jspㆍ렉서스 매니아 http://www.lexusseoul.co.kr/ㆍ다음 렉서스자동차클럽 http://cafe.daum.net/toyotahighclassㆍ네이버블

  • [생산관리] ERP 성공사례 분석 -볼보건설기계코리아
  •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생산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생산관련 데이터를 자동으로 얻기 위해 Shop Floor Control System(SFCS)과 연계하여 진정한 기업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하였다. 또 협력업체, ERP, 그룹 관계사, 외부정보 등 각종 비즈니스 관련 데이터가 통합되어 경영관리지표로 제공될 수 있도록 SAP Business Information Ware-House(BW)를 구축하였다.Personal Decision Support System(PDSS)는 삼성그룹에서 사용하는 인사관리 시스템으로서 삼성SDS에서 개발하여

  • [국제경영]국제기업의 인수합병(M&A)과 사례연구-삼성중공업과 볼보
  • 방법 등 계약의 주요내용 기록기업매수의 실행 - 매수대금 지금, 대금지급 실행 등- 피 매수 기업의 경영방침책정(인사복지 등)2) 합병 진행시 고려요인(1)상장법인 합병의 주요일정표구 분절 차관련 법규비 고상장 법인합병계약 및 승인이사회합병신고서 제출-증권관리위원회 및 증권거래소합병비율 평가보고서 제출-증권관리위원회 및 증권거래소합병승인 주주총회-등록 후 6개월 이후 주주총회 특별결의합병주주총회합병등기상법

  • [경영사례] BMW의 마케팅과 인수합병에 대한 경영사례
  •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1장에서 언급한바와같이BMW가 위치한 바이에른주의 사람들은 인종적인 면에서도 다른 독일사람들과는 다르고 다른 독일연방보다는 독립적이고 분리적인 성격이 강했다. 그래서 그들은 1959년 벤츠가 BMW를 인수하려 했을 때에 주주들과 노동조합은 이를 강력하게 반대하고 저지했었다. 이들은 벤츠의 인수는 자신들의 자존심을 잃는 치욕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1997년 로버를 매각할 당시에도 BMW의 주식을 47% 보유한 실질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폴라로이드 브랜드가 실패한 또 다른 원인은 경쟁자가 없었다는 것이었다. 폴라로이드는 즉석 사진 시장에서 유일한 회사가 되고자했다가 이제 그 대가를 치르고 있다. 폴라로이드가 현명했다면 디지털 사진이 즉석 사진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명백한 논리로 브랜드를 발전시켰을 것이다. 다른 전문가들은 폴라로이드가 특정 상품에 덜 집중하는 대신 소비자들에게 제시한 특정가치들에 집중했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폴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