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사업계획서] 고추장 수출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의 개요
1. 회사명 : P.K. (Pungent Korea : 매운 한국)
2. 사업의 목표
3. 사업의 목적
4. 사업 분야 : 고추장 → 고추장소스
5. 고추장 선정 이유
Ⅱ. 제품의 소개
1. 고추장 소스란?
2. 고추장 소스의 개발취지
3. 고추장 소스의 특성
4. 고추장 맛의 특성
5. 고추장의 효능
Ⅲ. 수출대상국 : 일본
1. 일본의 거시적 무역 환경
2. 미시적 무역 환경
3. 일본 선정 이유
4. 일본 시장 조사
5. 수출 현황
6. 수출 전망
Ⅳ. 사업전략
1. 제품계획
2. 가격계획
3. 유통계획
4. 경쟁자 분석
Ⅴ. 마케팅 계획
1. 표적시장
2. 리스크
3. 마케팅 전략
Ⅵ. 생산 및 인력계획
1. 생산 계획
2. 인력 계획
Ⅶ. 자본조달
1.필요 자본금
2. 자금 조달 방법
3. 대출 상환계획
Ⅶ. 기대되는 효과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1. 회사명 : P.K. (Pungent Korea : 매운 한국)
한국을 대표하는 붉은색, 매운맛에 초점화하여 이를 전통적 소스인 고추장과 연결, 자사의 제품을 통해 세계속에 한국을 알리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매운 한국(P.K.)’으로 회사명을 선정하였다. 한국 발음의 브랜드는 외국소비자가 기억하기 힘들어 인지도 제고에 어려움이 있음과 동시에 현지의 정서에 부합되는 의미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도 불리할 수 있기에 회사명에 영문 머리글자를 활용하였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원산지효과 유발에 있어서 자사가 일조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2. 사업의 목표
❑ 한국 발효식품의 세계화로 국제적인 맛의 다양성에 일조
❑ 한국의 매운 맛과 식문화를 알림으로써 한국을 소개하는 문화대사의 역할 수행
❑ 맛의 행복을 통한 풍요로움과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창조
❑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개발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가치를 창출

3. 사업의 목적
❑ 한국 고유의 맛을 상품화함으로써 한국음식까지 널리 알림
❑ 전통고추장을 이용한 국제적 Sauce 개발
- 기존 (고추장의) ‘장’의 개념을 ‘소스’의 개념으로 전환
❑ 소포장 규격제품 개발
❑ 맛에 대한 차별화 및 저염성 상품개발 주력
❑ 각종 전시회 및 세계식품박람회 등에 참가
- 고추장의 기능성과 우리음식문화를 알리는데 주력
참고문헌
-대상 공식 홈페이지: http://www.daesang.co.kr
-www.eculture.co.kr/new_edition/intro/intro_se5_03_1.asp
-2004.11.16 국민일보 http://www.kmib.co.kr/html/kmview/2004/1116/091961151614130000.html
http://www.koreansauce.co.kr
http://www.haechandle.co.kr
http://www.daesang.co.kr
http://www.kotra.or.kr
http://www.sauce.or.kr/ 장류이야기

농산물유통공사,『수출전략품목 주요시장수출여건』, 1998
농산물유통공사,『일본의 식품시장 동향과 해외진출』, 1999
농산물유통공사,『해외시장속의 우리 가공식품』, 1998
최신양 외,『전통식품의 고급화 및 상품성제고를 위한 종합적 연구』, 농림부,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카페 사업계획서
  • 무역학개론 베이비카페 메뉴 원가(개당)판매가수입원가(-30%)(유기농 자연주의 위주)이유식거버 유기농 4,000 2,800어스베스트 유기농 시리얼 8,000 5,600주스에비앙18,000 12,600오렌지/키위/딸기/토마토 등 생과일 1,000 500커피(원두)2,000 1,400우유500 300스낵와코도 치즈스틱 3,200 2,000와코도 군고구마 쿠키3,200 2,000간식꼬마김밥500 200토스트500 200슈크림빵600 300비타민 폴리바이졸 종합비타민 시럽 18,000 12,600식사 김치볶음2,000 1,000

  • [사업계획서]자동자 용품 전문 쇼핑몰 사업계획서
  • 수출했다. 늘어나는 튜닝수요 〓 이처럼 튜닝산업이 갈수록 커지는 것은 운전자들이 자신의 차를 개조하는데 드는 돈을 아까워하지 않기 때문. 단순히 겉모습을 개조하는 ‘드레싱업(Dressing-up)’ 튜닝을 넘어 최근엔 수백만 원이 드는 성능 개조형 ‘파워업(Power-up)’ 튜닝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만들어진 대로만 탈 수는 없다.”국내 자동차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국내 자동차 튜닝(Tuning)산업도 점차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또한 자동차 튜닝

  • [사업계획서] `컨테이너속 된장 삽겹살` 창업계획서
  • 사업을 택했다.대학을 졸업한 후 한동안 중국에서 직장생활을 했고 그 경험을 살려 오퍼상을 운영하기도 했다. IMF위기로 수출 길이 막힌 후엔 동대문시장에서 의류유통업을 시작했다. 3년여간 꽤 많은 돈을 벌었지만 밤에만 일하는 올빼미 생활을 계속하긴 어려웠다고. 결국 ‘낮에 일하고 밤에 쉬는’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음식업을 택했고 친구가 소개한 가마솥 배달전문점에 주목했다. “편의성과 신속성을 좇는 현대인의 속성이 배달사업을 성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사업전환 촉진에 관한 특별법15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의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정16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중소기업 관련 법률 중 소자본 사업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법률4 5 6 7 8 9 10 11 13 152. 소자본사업자지원법제(1) ssm(super supermarket 대기업슈퍼마켓) 규제2010년 11월 10일 유통산업발전법과 대중소기업 상생법을개정- ssm설치에 대한 규제 실시ssm이란 매장면적 330m^2(약100평)이상, 3000m^2(약 900평)이하의 규모로, 대체

  • [전통 한국식 장류 유통 사업계획] 전통 한국식 장류 유통 사업계획
  • 고추장 * 12,000 100 kg 1,200,000 1 g당 ) 전통된장 * 13,000 100 kg 1,300,000 1 g당 ) 전통간장 * 10,000 90 Liter 900,000 0.9 Liter당 ) 쇼핑몰 관축 비용 * Homepge 제작 ) 15,000,000 1 건 15,000,000사무실 구축비용 * 보증금 20,000,000 1 건 20,000,000인테리어 5,000,000 1 5,000,000컴퓨터프린터 * 3,000,000 1 3,000,000팩스겸© 전화기 * 500,000 1 500,000대형 냉장고 * 5,000,000 1 5,000,000디지털 카메뜀(고해상도) * 2,000,000 1 2,000,000집기류(쇼팀,책상등) * 7,000,000 1 건 7,000,000사업자등록비 200,000 1 200,000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