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의 `보아`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ⅰ. 선정 동기
ⅱ. 회사 소개
Ⅱ. 본 론
ⅰ. 일본 진출시 시장 환경
ⅱ. 일본 진출 방식
ⅲ. STP
ⅳ. 4P's
ⅴ. 성과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선정 동기
문화 마케팅은 직접적인 판매 수익의 창출과 더불어 제품·서비스 이미지, 더 나아가서는 회사나 국가 이미지 향상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각 국이 문화산업을 전략 분야로 설정하고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나라도 문화 산업을 차세대 수종으로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서비스 수입국인 한국은 수출에서 차지하는 무형자산의 비중을 높여야 할 시점" 이라고 한 앨빈 토플러의 말처럼 이제 우리도 국내로 국한된 마케팅 활동 보다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타겟으로 하는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펼쳐야 할 것이다.
한국 문화콘텐츠 진흥원이 선정한 문화콘텐츠 수출 대상에서 음악부문 - SM엔터테인먼트의 '보아'가 선정되었다. 보아는 일본에서 발표하는 싱글마다 차트 상위권에 링크되고, 연말 시상식 수상과 각종 CF를 휩쓸며 일본에서 명실상부하게 최고의 가수로 우뚝 섰다. 따라서 우리는 한국 가수(보아)를 제품으로 한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향후 우리의 문화 상품이 해외에서 좀 더 체계적으로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