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의 `보아`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 선정 동기
ⅱ. 회사 소개
Ⅱ. 본 론

ⅰ. 일본 진출시 시장 환경
ⅱ. 일본 진출 방식
ⅲ. STP
ⅳ. 4P's
ⅴ. 성과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선정 동기

문화 마케팅은 직접적인 판매 수익의 창출과 더불어 제품·서비스 이미지, 더 나아가서는 회사나 국가 이미지 향상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각 국이 문화산업을 전략 분야로 설정하고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나라도 문화 산업을 차세대 수종으로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서비스 수입국인 한국은 수출에서 차지하는 무형자산의 비중을 높여야 할 시점" 이라고 한 앨빈 토플러의 말처럼 이제 우리도 국내로 국한된 마케팅 활동 보다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타겟으로 하는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펼쳐야 할 것이다.
한국 문화콘텐츠 진흥원이 선정한 문화콘텐츠 수출 대상에서 음악부문 - SM엔터테인먼트의 '보아'가 선정되었다. 보아는 일본에서 발표하는 싱글마다 차트 상위권에 링크되고, 연말 시상식 수상과 각종 CF를 휩쓸며 일본에서 명실상부하게 최고의 가수로 우뚝 섰다. 따라서 우리는 한국 가수(보아)를 제품으로 한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국내와 해외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향후 우리의 문화 상품이 해외에서 좀 더 체계적으로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 사례
  • 국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며, 보아의 성공으로 일본에서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뀐 것이 그 예이다. 실제로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고 불리는 보아가 일본에 진출하여 벌어들인 수익은 지금까지 1000억원이 훨씬 넘는다. 이는 잠정적인 수익이고 보이지 않는 수익은 그보다 더 이상이다. 이번 사례작성에서는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심에 있는 SM엔터테인먼트를 재조명해보고 최근의 소식과 앞으로의 마케팅전략과 중국 및 세계로의 발전방향

  • [국제마케팅]`보아`의 성공을 통해 본 음반시장의 해외진출 가능성
  • SM은 연예기업중 코스닥 상장 1호가 된다. 지난 2000년 4월 당시 최초의 코스닥 상장이 유력했던 강제규필름 등을 제치고 국내 엔터테인먼트업계에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다. SM은 보아가 예상외로 국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당초 계획했던 대로 해외 진출에 나선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하여 2001년 ID-Peace B의 일본 첫 싱글 앨범 발표에 이어 2002년 보아 첫 앨범인 리슨 투 마이 하트로 보아의 성공을 이끌어 낸 것이다. SM은 한국 엔

  • 보아의 마케팅전략
  •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보아의마케팅 전략▶ 목차 ◀Ⅰ. prologueⅡ. SM entertainment 분석1. 회사소개2. 회사연혁 3.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Ⅲ. 보아분석1. profile 2. 활동경력3. 탄생과정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1. 음반시장환경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3. 성공적인 일본 활동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4P 전략)Ⅴ.미국진출분석1. 미국진출전략 (S-T-P분석을 통한 시장진출)Ⅵ.보아 성공의 문제점 - 반‘보아’정서 Ⅶ. 앞으로 나아가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SM 엔터테인먼트.p 72. 회사연혁p 83. 사업부문p 84. SM엔터테인먼트의 특징 .p105. 초기일본진출사례-S.E.S p11Ⅳ. 보아 분석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주)에스엠 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 Ltd. 1조목차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2) 해외직접투자의 특성(3) 해외직접투자의 동기(4) 해외직접투자의 유형2. SM Entertainment 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