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마케팅] 숙명여자대학교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학 마케팅의 필요성
숙명여자대학교 대학마케팅
대학마케팅 믹스 관리
광고및 촉진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대학 마케팅 활동의 성과
결론
본문내용
환경분석

대학입학인원의 총 수가 앞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 정부의 교육정책이 교육의 질 향상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또 자율과 책임을 강조하는 정책방향으로 가고 있음, 외국대학의 구내대학 인수 및 설립, 인터넷을 이용한 가상대학 및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흡수 등의 정보의 중요성, 사회적 대학의 구조조정, 등록금의 동결 및 국고보조금의 감소 등의 이러한 환경요인에 대한 분석결과 미래의 대학간 경쟁 환경은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판단


목표 설정
1)전문적인 지식과 인성을 겸비한 세계적인 여성지도자를 양성,
2)교육 연구 사회봉사기능의 충실한 수행과 수월성 제고를 위한 제도
개혁 및 인력확보
3) 교육수용자 중심의 열린교육, 평생교육 체제를 구축
4) 숙명여자대학교의 비교우위를 최대한 활용한 특성화 정책을 추진
5) 고도의 정보화 사회에 대비한 첨단 교육 환경시설을 구축
6)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재정자원확보

교육 프로그램
4대특성화 정책 : 세계화 정보화, 개방화 민족화(표 )


교육 프로그램

학사 교육과정위원회, 교육개혁 추진위원회의 학사 교수 분과의 설립, 교양교육위원회 등의 활동을 통한 교양, 전공과정 편제를 개편하는 학사운영체제의 개선과 교육매체의 제작 활용 및 관리 체제의 구축을 통한 교육매체실의 신설
학부제의 실시
복수 및 다전공제를 도입
세계화 프로그램의 추진
개방화 프로그램의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한양대학교 마케팅 연구목차1. 서론1) 이론적 배경 2) 대학마케팅 개념 및 특징2. 한양대학교 마케팅 현황 분석1) 대외적 요소(1) 인구구조의 변화(2) 입학지망생들의 변화(3) 정부의 정책과 제도면의 변화(4) 교육시장의 개방화(5) 대학입시 전형방법의 변화: 입시방식의 다양화 2) 대내적 요소(1)학교 재정과 경영영역: 재정확보, 예산편성과 운영, 기획 및 평가(2)UI, Image 부문① 대학 축제② 경시대회③ 이동과학교실④ 각종 문화 행사⑤ 스포츠

  • [조직행동] 한국 여성 멘토링 프로그램의 현재와 미래
  • , 한국중소기업학회, 2001최병권, 「LG 주간경제 - 멘토링 제도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 LG 경제연구소, 2003http://www.kivta.or.kr, 한국 산업 훈련 협회http://www.dbm.co.kr/jobscout/hrinfo/hrinforead.asp?BD=9&RNO=44&WH=&KEY=&PG=1&hrcode=scnews, 인재 검색 시스템http://sookmyung.ac.kr/%7Eshinbosa/1059/1059w2.htm, 숙명여대 멘토링 프로그램http://www.ewhaian.net, 이화여대 동문 싸이트http://www.hani.co.kr/section-021005000/2003/05/021005000200305070458019.html, 「한겨레 21 특집 고객을 묶고 사원을 엮어라!」

  • [원격교육] 숙명서울대외가상대 실태 과제
  • 대학들은 대부분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인센티브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즉, 업무 향상을 위한 실용적 프로그램 및 인문, 교양, 사회과학 분야의 학위과정을 제공하거나, 자격증 및 업무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비학위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한다.Ⅱ. 본론 : 우리나라 가상대학 사례1. 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가상교육센타 (www. sookmyung.ac.kr) 1) 소개숙명여자대학교는 기존 교육과정을 원격교육

  • [리더십론] 대학교 총장들의 리더십
  • - 목 차 -Ⅰ. 서론 -21. 최근의 추세22. 선정 동기33. 이슈리더십과 레포트의 구성4II. 본론-51. 성공사례(1) 숙명여자대학교 이경숙 총장5(2) 고려대학교 어윤대 총장 112. 실패사례(1) 성신여자대학교 이숙자 총장-17(2) 단국대학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마케팅 효과와 한류를 통해 접한 한국 여성의 이미지가 ‘피부가 좋고 세련된 여성’ 으 로 자리잡은 덕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저가의 브랜드로 틈새 시장을 공략한 전략이 딱 맞아 떨어진 것으로 보여진다. ‘더 페이스 샵’의 성공사례에, 같은 중저가 브랜드 ‘스킨푸드’, ‘미샤’, ‘뷰티크레딧’ 등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샤는 15개의 매장을, 스킨푸드는 9개의 매장, 뷰티크레딧은 7의 매장으로 대만에서 가지고 있다. (2) 휴대폰 < 휴대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