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현대자동차 개요
1.기업개요
2.연혁

PART 2
성공요인분석
1. 조직 부문
2. 리더쉽 부문
3. 마케팅 부문
4. 전략부문


본문내용
1. 현대의 조직문화
1)본질에의 신속한 접근 - 현장중심의 경영
2) 콘크리트 정신 / risk-taking
: 평소에는 실체를 파악하기가 어렵지만 물(위기)가 첨가되면 강한 응집력 발휘,
3) 불확실성과의 싸움
: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정신력
강인한 도전정신과 정면돌파형의 문제해결능력
4) 캔두이즘문화
: ‘하면 된다’는 캔두이즘문화,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고 길이 막히면 길을 뚫는다’
5) 동아시아적 공동체문화
: 가족 중심의 유대 + 정주영의 리더십 = 현대만의 독특한 동아시아적 공동체 문화

2. 현대 조직의 진화와 조직문화의 기능

초기의 현대
(1946년-1960년대)
가업적 성격의 현대

현대자동차의 탄생
(1967년-1970년)
-초기 현대자동차의 조직
:현대 건설의 문화를 이식
현대자동차 조직문화의 형성
:리더의 명령에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군대식의 조직문화

고유모델의 생산의 발전기
(1970년대-1990년대)
-시련의 발생과 현대적 문제 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

  • 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 캐나다 진출
  •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전략을 유럽, 이집트, 인도네시아, 터키, 인도 등으로 다각화하여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과 글로벌 경쟁을 펼치고 있다.(2)현대자동차의 소개♤ 대표이사 : 회장 정몽구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사 훈 : 근면, 검소, 친애♤ 회사목표 :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 제일의 자동차를 만든다.♤ 경영방침 :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 21세기 기업비전․ 세계 일류의 자동차 기업․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세계 속에서 신뢰받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STP전략
  •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Contents1.현대자동차역사 및 인도시장진출연혁2.상황분석3.S-T-P전략4.마케팅믹스전략(4P)5.전략 성과 및 향후과제6. 성공요인1967. 현대자동차설립1976. 최초 한국형 승용차 포니 시판1986. 엑셀 미국 첫 수출1988. 고급형 중형승용차 소나타시판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1996. 남양 종합기술 연구원 준공1998. 세계수준경량 고성능 V6델타엔진 독자개발1.현대자동차의 역사 및 인도시장 진출 연혁1998. 인도공장 준공2001. 현대자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