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광고] 스포츠광고의 이미지와 광고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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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스포츠 광고의 출현 및 변화상
2.연구의 목적 및 대상
3.연구의 분석틀
4.스포츠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
5.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 효과
6.스포츠 스타를 이용한 광고의 이미지
7.스포츠 스폰서쉽의 효과와 영향
8.결론
본문내용
연구의 목적 및 대상

연구의 목적
스포츠라는 문화적 장르의 특성과 이를 이용한 광고 역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영향을 끼침.
사람들의 소비 성향이 복합적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시점에서 스포츠 광고는 어떠한 이미지를 표출하며, 이를 받아들이는 소비자는 어떻게 생각하며 또한 효과는 무엇인지 연구함.


스포츠 스폰서쉽의 효과와 영향

조던의 마케팅 효과(나이키)
-신발 의류 후원계약 후 수백만달러의 효과
-은퇴 후, 농구화류 판매 30%감소, 주식 4%하락


박세리 스포츠 마케팅 효과(삼성물산)
-U.S 오픈 우승 후, 아스트라매장 당 하루매출 증가
(170만원 ->5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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