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전자 애니콜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삼성전자 애니콜
3. 국내 휴대폰 시장
4. 애니콜의 생산라인
5. 애니콜의 위기, 극복
6. 삼성전자 정보통신 이기태 총괄사장과의 인터뷰
7. 마케팅믹스 전략(4P전략)
8. 애니콜의 해외진출
9. 애니콜의 성공 포인트
10.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 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하고 있으며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1) 애니콜의 연혁
 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1995년 '애니콜(Anycall)' 브랜드 출시, '한국지형에 강하다' 컨셉으로 마케팅.
- 실제 이 시기는 휴대폰 사업 초기로 통화 성공률이 낮은 편이었기 때문에 산이 많은   한국지형을 위해 개발된 애니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였음.
 2000년 듀얼 폴더 출시
 2002년 카메라폰 출시
 2004년 MP3 폰 출시

세계최초로 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
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 위, 국내 시장점유율 55% 기록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이끔
수출부문의 사업역량을 강화, 중남미 및 미국,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및 경영 인프라를 구축
1994년부터 국내시장에 현재까지 휴대폰 시장의 50%이상을 점유하여 업계 1위를 차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대이하. 제목과 내용이 부합하지 않아요.
  • david***
    (2006.11.18 10:16: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kasa***
    (2005.11.21 20:24:2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자상거래, 카탈로그 등 통신판매 시장이 약 8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사업자 선정 당시 CATV 시청가구수가 2002년에 450-600만에 달할 것이란 전망과 달리 이미 800만을 넘어서 내년이면 1000만 가구로 시장 포화시점이 예상보다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후발사가 이익 전환을 하기 전에 시장 성장이 둔화될 것이란 예측도 나오고 있다.2) 제품 전략CATV 홈쇼핑 업체들은 유통업체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품을 직접 생산하지는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전직금지 관련 판례 평석 대법원 2003 7 16 선고 2002마4380
  • 생산방법 판매방법 기타 영업활동에 유용한 기술상 또는 경영상의 정보를 말한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사건의 경우 채무자는 채권자의 회사에서 정보통신개발분야에 힘써왔고 그에 합당한 애니콜신화라는 공로를 세워 어느정도 그 회사의 영업비밀를 알기 충분하며 채무자는 마땅히 영업비밀에 대하여 제 3자에게 공개하거나 사용하지 말아야 하기에 채권자는 채무자에게 영업비밀침해 금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보호받을 수 있다고 사료된다. 다만, 금

  • [사업계획서] 맞춤형 휴대폰의 사업
  • 생산비중이 상승하고 있는 슬라이드타입의 휴대폰에서 디스플레이 크기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스트로크(stroke)의 길이가 연장되고, 터치스크린의 활용도가 높아져야한다. 따라서 터치스크린의 보급률 상승이 전망되며 이에 따른 관련 기업의 매출증가가 전망된다. 2) 노키아의 강세가 지속되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시장점유율은 상승할 전망= 시장성장은 지속되지만 노키아의 독주가 계속될 전망2008년 전세계 휴대폰 시장은 노키아의 강세가 지속될

  • [인사관리] 모토로라 인사관리
  • 관리에 대해 개략적으로 소개를 한 후, 인력 개발 정책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살펴보겠다.2. 모토로라 회사 소개1) 소개모토로라는 세계적인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 전문 회사로 미국 시카고근교 샴버그(Schaumburg)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 정상급의 정보통신 기술회사이다. 또한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을 갖고 있으며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하고, 종업원 총수는 10만명에 이른다. 모토로라는 반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