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polo 폴로 브랜드이미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현황분석
1. 기업 외부환경분석
- 사회 문화적 환경
- 의류시장
- 캐주얼 의류 시장
- 경쟁자 분석
2. 기업 내부 환경분석
Ⅲ. 연구설계
1. Marketing Problem Definition
2. 연구모형
3. 가설설정
4. 표본의 설계 및 자료수집
Ⅳ. 분석 및 결과
Ⅴ. 전략
본문내용
overview

‘단추 2개와 칼라가 단정하게 달린 스포츠 형 셔츠, 그 셔츠의 왼쪽 가슴에 수 놓여진 말 탄 폴로선수 모양의 심벌’이 떠오르는 폴로는 디자이너 랄프 로렌에 의해 1967년 '폴로 패션(Polo fashions)'이라는 브랜드 명으로 넥타이 사업에서부터 출발하였다. 1968년 고급 남성복으로 품목을 확장해 71년에 첫 매장을 열었고 다음 해인 72년에는 여성복 라인을 런칭했다.
15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각각 독립된 운영형태를 갖고 있지만 크게 보면 랄프로렌이라는 이름을 중심으로 한 하나의 이미지로 통합 관리되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1985년, 미국 POLO Ralph Lauren Corp.와 신한 인터내셔널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1992년 명동에 첫 직영점을 Open하였고, 현재는 ㈜두산의 사업부로서 국내 Traditional Casual 시장을 리드해 가는 시장선도자 역할을 하고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121074***
    (2019.10.07 11:05:21)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조사론] 캐포츠룩(캐주얼과 스포츠룩) 마케팅조사 - 아디다스와 리바이스
  • 론요즘 캐포츠 룩이 유행함에 따라 캐포츠 의류 시장이 점차 확대 되고 있다. 특히 아디다스는 기존의 ‘삼각산 마크’를 사용한 운동복 외에 ‘불꽃 마크’를 사용한 ‘Adidas Originals’를 내놓았다. 이는 운동복으로써의 Adidas 이미지를 탈피하고, 패션 의류 아이템으로 등장하여 캐포츠 의류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캐포츠 의류 시장은 21세기를 전후하여 패션 전반에 나타난 스포티즘의 강세, 기존 스포츠 브랜드의 노후화, Establi

  • [마케팅] `인디안`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 인디안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개 요I 서 론1. 의류시장의 특이성2. 패션 마케팅의 필요성II 본 론1. 내부 환경 분석2. 외부 환경 분석3. SWOT분석4. STP 분석 5. 이미지 포지셔닝Ⅲ. 결 론1. 우리의 마케팅 전략참고 문헌Ⅰ. 서 론1. 의류시장의 특이성현재의 의류산업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첫째, 의류산업은 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상품의 물리적 가치와 상품 외적인 가치까지 창조하는 산업이다. 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브랜드가 있지만 이 모든 상표들이 소비자 에게 똑같은 이미지로 다가오지 않는다. 어떤 상표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며 상품가치가 높은 것으로 인식되는 반면, 어떤 상표는 그렇지 않다. 그렇다면 일류 브랜드의 파워는 어디서 오는 것이며, 왜 새삼스럽게도 제품이 아닌 브랜드에 가중치를 부가하여 기업들이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가에 대한 것을 우리 1조는 본론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및

  • [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 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하여 1위를 고수 하고 있다. 이는 오늘날 경쟁 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해외 브랜드 일색인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에 대한 마케팅 전략 사례 조사를 하고자 한다.중앙일보 빈폴 올해도 토종 자존심 지켜 고급 전통 캐주얼 부문은

  • 중국 승용차 산업 21세기 중국 승용차 산업 부장 전망과 한국기업 진출 강화 방안
  • 론 다른 지역에 까지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히 제고하고 있다.Ⅲ. 전망과 한국기업의 진출 강화 방안1. 중국 승용차 산업 전망 (1) 경제 발전에 따른 수요의 확대중국 정부는 2020년에 이르러 2000년 대비 4배인 4조 1,970억 달러의 GDP 도달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를 1인당 GDP로 환산하면 3,000달러에 이른다. 중국은 현재 세계의 1/4에 해당하는 인구를 가진 국가로서 만일 5%의 가정에서 승용차를 구입한다고 가정할 때 자동차 총 수요량은 2,250만 대에 달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