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otorola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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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Ⅱ.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1) Market situation.
(2) Product situation
(3) Competitive situation
(4) Distribution situation
(5) Promotion situation

Ⅲ. SWOT analysis

Ⅳ. Primary market research
(1) 표본대상
(2) 설문 조사 결과

Ⅴ. Problem & Objective
(1) Problem
(2) Objective
Ⅵ. Marketing strategy & Action program
(1) Marketing strategy
(2) Action program

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
(1) Budget
(2) Control & Monitoring

Ⅷ. Reference
본문내용
1969년 인간으로서 달에 처음으로 발을 내딛은 닐 암스트롱은 “인간의 작은 발걸음 하나, 그러나 인류가 성취한 거보”라고 외쳤다. 닐 암스트롱의 생생한 육성은 바로 모토로라가 개발한 우주 통신용 무전기를 통해서 지구에 전달되었다.
또한 모토로라 코리아㈜는 국내에도 무선 호출기 및 셀룰러 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 통신 기술을 도입하여 기술을 선도하였다.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전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셀룰러 시장에서의 모토로라의 점유율은 8%로 삼성 애니콜과 LG싸이언 등의 타 브랜드에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모토로라 코리아㈜가 현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시키고 새로운 수요를 찾아 신규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
기존의 셀룰러 시장의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제품의 광고와 홍보를 지금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에게 전해야 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더 노출시켜 각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호의적인 인식을 얻어야 할 것이다. 또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개최함으로써 변화하는 고객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환경이 변화에 따라 창출되는 게임폰의 수요에 맞서 타겟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적극적 홍보 활동을 펼친다. A/S를 통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1) 참고 사이트
http://www.mymotolora.co.kr
http://kr.motolora.com

(2) 참고 문헌
kaa 저널 – 광고주 탐방 모토로라 코리아 휴대폰 사업부
전자 신문 - 메이드 인 디지털]다국적기업-통신: 모토로라코리아
E daily - 모토로라, 레이저폰 브랜드 홈피 오픈
주한 외국 기업의 피알 현황과 평가
국내외 기업 홍보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주용 이동 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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