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otorola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Ⅱ.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1) Market situation.
(2) Product situation
(3) Competitive situation
(4) Distribution situation
(5) Promotion situation
Ⅲ. SWOT analysis
Ⅳ. Primary market research
(1) 표본대상
(2) 설문 조사 결과
Ⅴ. Problem & Objective
(1) Problem
(2) Objective
Ⅵ. Marketing strategy & Action program
(1) Marketing strategy
(2) Action program
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
(1) Budget
(2) Control & Monitoring
Ⅷ. Reference
- 본문내용
-
1969년 인간으로서 달에 처음으로 발을 내딛은 닐 암스트롱은 “인간의 작은 발걸음 하나, 그러나 인류가 성취한 거보”라고 외쳤다. 닐 암스트롱의 생생한 육성은 바로 모토로라가 개발한 우주 통신용 무전기를 통해서 지구에 전달되었다.
또한 모토로라 코리아㈜는 국내에도 무선 호출기 및 셀룰러 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 통신 기술을 도입하여 기술을 선도하였다.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전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셀룰러 시장에서의 모토로라의 점유율은 8%로 삼성 애니콜과 LG싸이언 등의 타 브랜드에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모토로라 코리아㈜가 현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시키고 새로운 수요를 찾아 신규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
기존의 셀룰러 시장의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제품의 광고와 홍보를 지금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에게 전해야 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더 노출시켜 각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호의적인 인식을 얻어야 할 것이다. 또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개최함으로써 변화하는 고객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환경이 변화에 따라 창출되는 게임폰의 수요에 맞서 타겟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적극적 홍보 활동을 펼친다. A/S를 통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 참고문헌
-
(1) 참고 사이트
http://www.mymotolora.co.kr
http://kr.motolora.com
(2) 참고 문헌
kaa 저널 – 광고주 탐방 모토로라 코리아 휴대폰 사업부
전자 신문 - 메이드 인 디지털]다국적기업-통신: 모토로라코리아
E daily - 모토로라, 레이저폰 브랜드 홈피 오픈
주한 외국 기업의 피알 현황과 평가
국내외 기업 홍보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주용 이동 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