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ASS 카스큐팩맥주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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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시장 분석

3. 제품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소비자 분석

6. 광고 분석

7. 마케팅 목표
본문내용
제품분석 _ CASS

1. 상쾌한 맛을 내기위한 특수 효모 사용.
– 비열처리 Fresh 공법

2. 컨셉 “100%비열처리 맥주, 살아있는 맛!”
- 새로운 맥주 공법을 부각.

3. 알코올 도수 4.5%


제품분석 _ Q-PACK

1. 2004년 5월 6일 CASS Q-PACK 출시.
(PET병맥주 최초 출시)

2. 운반의 유리.

3. 보관의 편리함.

4. 대용량

경쟁사분석 _ HITE


’93년 HITE맥주 출시.

’96년 이후 HITE맥주,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03년 11월 17일, ‘HITE PICHER’ 출시.

맥주시장의 새로운 영역인 PET병 맥주시장에서
‘CASS Q-PACK’과 대등한 경쟁 중.


우리의 타겟은?

OB맥주의 노후화된 브랜드이미지 탈피.
현재 맥주 선호도가 높은 소비자 층.

-> 2030 세대


‘맥주는 저관여 제품 이다’
먹고 싶은 사람의 기분에 따라 선택.
이성적 설득의 어려움.
제품 이미지가 구매에 큰 영향을 줌.

->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이미지 구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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